[OSEN=지민경 기자] 밴드 원위가 2026년 새해의 문을 서정적인 감성으로 활짝 열었다.
원위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관람차 (Ferris wheel)'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독창적인 음악 세계와 탄탄한 라이브 실력을 바탕으로 ‘공연 강자’ 입지를 굳힌 이들이 이번에는 첫사랑의 설렘을 담은 따뜻한 신곡으로 리스너들의 겨울 감성을 정조준한다.
[사진]OSEN DB.
원위의 이번 신곡 '관람차 (Ferris wheel)'는 멤버 기욱의 자작곡으로, 밴드 사운드 기반의 경쾌한 리듬과 따뜻한 멜로디가 어우러져, 밝고 설레는 에너지를 전하는 곡이다.
빙글빙글 돌아 제자리로 돌아오는 관람차처럼, 지나쳤던 첫사랑과 다시 마주하는 순간을 담아 원위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을 한층 선명하게 그려낸다.
"몇 번이고 반복한대도 좋아 / 돌고 돌아 너를 다시 만날 테니까 / 다시 온 우리 둘만의 관람차 / 놓치지 않게 너의 두 손을 잡을게"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관람차를 연상시키듯, 서로를 바라본 채 둥글게 서 있는 원위 멤버들이 가창과 연주를 펼치는 모습이 담겼다. 원위 특유의 서정적인 분위기가 따뜻한 온기를 전한다.
[사진]OSEN DB.
또한 원위는 '관람차 (Ferris wheel)' 발매에 이어 오는 30일 데모 앨범 '4th Demo Album 'STUDIO WE : Recording #4''(이하 'STUDIO WE : Recording #4')를 선보이며 음악적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STUDIO WE : Recording #4'는 원위가 그동안 작업해 온 곡들의 과정을 기록한 데모 앨범이다. 신곡 '관람차 (Ferris wheel)'를 포함, 원위의 기발매곡들의 최초 가이드 버전이 수록된다. 원위는 다듬어지지 않은 러프한 질감 속에 곡의 첫인상을 고스란히 담아내 새로운 매력을 생생하게 전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싱글 발매를 시작으로 데모 앨범까지 숨 가쁜 새해 행보를 예고한 원위가 2026년 한 해 동안 어떤 다채로운 음악적 스펙트럼을 펼쳐 보일지 기대가 모아진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