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박명진 고려개발 회장, 부산대에 1억 원 기부

중앙일보

2026.01.14 23:3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발전기금 출연식 사진. 사진 왼쪽부터 최재원 부산대 총장, 박명진 부산대 총동문회장
부산대학교(총장 최재원)는 고려개발㈜ 박명진 회장이 14일 오후 교내 대학본부 5층 총장실에서 모교 발전기금 1억 원을 출연했다고 15일 밝혔다.

박명진 회장은 이날 출연식에서 “사회 각계각층에서 맹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28만여 우리 부산대 동문들이 올해는 개교 80주년을 맞은 모교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모교 발전을 위한 여러 노력과 응원이 넓게 확산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최재원 부산대 총장은 “올해는 우리 부산대가 개교 80주년을 맞아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고 글로벌 명문대학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만드는 매우 중요한 해”라며 “그 어느 때보다 동문들의 관심과 지원이 절실한 시기에 박명진 회장님께서 솔선수범해 주신 것은 우리 부산대 가족들이 하나의 마음으로 뭉쳐 발전과 도약을 다짐하는 큰 울림이 될 것”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부산대 법학과 출신인 박명진 총동문회장은 2021년부터 부산대 총동문회장을 맡아 동문 교류 활성화와 모교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끌어 왔다.

부산대 총동문회는 올해 개교 80주년을 계기로 동문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개교 80주년을 맞아 모교와 함께 주요 기념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총동문회는 모교 부산대에서 추진 중인 시계탑 공간기념 조성사업, 개교 80주년 기념식, 동문 초청 행사, 부산시민 동행 걷기대회,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클래식 여행 등 전체 40여 개 기념사업 가운데 동문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에 활발히 참여하며 개교 80주년의 의미를 나눌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