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게임 생태계 회복 위한 서버 이전 실시

OSEN

2026.01.16 02:53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드림에이지 제공.

드림에이지 제공.


[OSEN=고용준 기자]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의 캐릭터 및 클랜 서버 이전을 진행했다. 터 서버 정규 시즌 오픈 전 서버 간 격차를 완화해 게임 전반의 생태계 균형 회복과 유저 경험 개선이 서버 이전의 취지다. 

드림에이지는 지난 14일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의 캐릭터 및 클랜 서버 이전을 발표하면서 업데이트 종료 이후부터 진행하며, 일반 서버군과 스트리머 서버군으로 나뉘어 실시된다고 밝혔다. 클랜 서버 이전은 15일 23시 59분까지, 개인 서버 이전은 16일 23시 59분까지 진행된다. 

드림에이지 측은 “이번 서버 이전은 인터서버 정규 시즌 오픈 전 서버 간 격차를 완화해 게임 전반의 생태계의 균형을 회복하고 유저 플레이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라며 “서버 간 인구와 경쟁 편차를 완화하고 성장 정체 구간에 놓인 유저의 선택지를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인게임 편의성 개선 작업도 병행된다. 즉시 제작 기능을 개편해 부족한 재료나 소모되는 재료의 수량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수동으로만 진행되던 ‘각성’ 또한 공격, 방어, 보조 등 우선 순위를 설정해 자동 개방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지침서의 최종 단계도 기존 25단계에서 50단계로 확장됐다. 신규 지침서 단계 완료 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지침서 50단계 모든 미션 완료 시 5성 진화의 근원 및 최상급 카드팩, 4성 하급 장신구 설계도 제작 재료를 제공한다. 

1월 21일 열리는 인터 서버 정규 시즌에 앞서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했다. 2월 10일까지 전투 소모품 사용, 마물 처치 등으로 구성된 주차 별 미션을 수행하면 ▲상급 코스튬/팬텀웨폰 소환 상자(1주차)  ▲강화석 선택 상자 및 거인의 탑 핫타임 충전권(2주차) ▲사냥꾼의 2단계 영약 상자 및 별가루(3주차) ▲3성 파괴/인내/기교의 마공핵 선택 상자(4주차) 등 다양한 보상을 증정한다. 주어진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주차 별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 [email protected]


고용준([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