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이대선 기자]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 미디어센터 공개홀에서 ‘2025 MBC 방송연예대상’ 레드카펫 행사가 열렸다.올해 MBC 방송연예대상 주인공은 유재석, 전현무, 기안84로 압축된다.MBC 방송연예대상은 29일 오후 8시 50분 MBC에서 생중계된다. 김대호가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2025.12.29 /[email protected]
[OSEN=김채연 기자]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대호가 MBC를 퇴사한 진짜 이유를 밝혔다.
지난 17일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서는 ‘싱어게인4’ TOP7 멤버들이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방송 말미 등장한 다음주 예고편에서는 김대호, 곽튜브가 등장했다.
이날 김대호는 MBC 퇴사와 관련해 “내가 할 만큼은 다 했다고 생각됐을 때 나왔다”며 프리선언 이유를 밝혔다.
[사진]OSEN DB.
이에 서장훈은 “MBC는 그렇게 생각 안할 수도 있다”고 했고, 김대호는 “그건 상관없어. 내 마음이 정해지면”이라고 이야기했다.
더불어 김대호는 프리랜서 아나운서 TOP3로 “전현무, 김성주, 나”라고 답하며 자신감을 전하기도 했다.
지난달 김대호는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프리선언 후 수입을 언급한 바 있다. 당시 김대호는 “퇴사를 하고 9개월 동안 MBC 4년 치 연봉을 벌었다”고 고백했다.
앞서 김대호는 MBC 차장으로 재직할 당시 억대 연봉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어, 그가 퇴사 후 번 돈은 약 4억 원이 넘는 것으로 추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