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퍼펙트홈-통인익스프레스, 아파트 입주 전후 주거 서비스 협력 MOU

중앙일보

2026.01.21 22:5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왼쪽부터 통인익스프레스 김태원 과장·피규열 팀장·김은희 과장·고국종 대표, 퍼펙트홈 정민호 대표·최규선 관리이사·류형호 기술이사
아파트 사전점검 전문업체 '퍼펙트홈'과 프리미엄 이사 전문 기업 '통인익스프레스'가 21일 아파트 입주 전후 고객 편의 향상 및 만족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아파트 입주를 준비하는 고객이 사전점검부터 이사까지 이어지는 전 과정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사는 각 분야에서 축적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거 이전 과정 전반에 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퍼펙트홈은 아파트 입주 전 사전점검을 통해 하자 및 생활 불편 요소를 면밀히 점검하고 입주 전 전반에 대한 사전 컨설팅을 제공한다. 통인익스프레스는 프리미엄 포장이사와 맞춤형 이사 서비스를 연계해 고객의 이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담과 리스크를 최소화한다.

특히 양사는 입주 전 점검 단계에서 확인된 사항을 이사 과정과 유기적으로 연계함으로써 실제 입주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사전에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주거 이전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양 사는 향후 공동 프로모션, 고객 맞춤형 패키지 구성, 현장 중심 협업 모델 구축 등을 통해 협력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통인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사는 고객의 주거 품질을 완성하는 핵심 과정”이라며 “아파트 사전점검 전문업체 퍼펙트홈과의 협업을 통해 입주 전 점검부터 프리미엄 이사까지 하나의 표준화된 프로세스로 구축하고 업계의 서비스 기준을 새롭게 정의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퍼펙트홈 관계자는 “아파트 사전점검은 선택이 아니라 입주 전 반드시 거쳐야 할 필수 과정인데 이번 협약은 점검에서 끝나는 서비스가 아니라 실제 입주와 이사 과정까지 책임지는 구조를 만들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통인익스프레스와 함께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주거 서비스의 기준을 새롭게 만들고 사전점검 전문업체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더욱 명확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