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과,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중앙일보

2026.01.22 22:46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학과 ‘사랑의 연탄 나눔’ 모습[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 뷰티미용학과는 지난 1월 17일(토)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수색로 6길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학과 학생을 비롯해 교수 10명 등 총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는 뷰티미용학과 교수와 재학생, 월드뷰티마스터, 기타 관계자 50여 명은 서울시의 서쪽 경계를 이루고 있는 동네 수색동과 경의중앙선 수색역 주변으로 남아 있는 저소득층 가구에 연탄 1천 800장을 배달했다.

올해 봉사활동에는 사회적 기업 ‘좋은 이웃’에서 주최, 파크골프, 한국통합교육원, ㈜이젠, 청호건설(주)이 주관하였고, 월드뷰티마스터 회원들과 서울디지털대학교 뷰티미용학과가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직접 연탄을 나르고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연탄 나눔 봉사 현장은 학생들과 산업체 관계자들의 밝은 미소와 따뜻한 격려로 가득 차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김미연 뷰티미용학과장은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는 학생들이 이웃을 사랑하고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실천 활동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학과는 학생들이 배운 전공 지식을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피부관리 및 마사지, 헤어커트, 염색 및 퍼머, 네일 및 풋케어 등 미용 기술을 활용해 소외된 이웃이나 지역사회를 돕는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학과는 뷰티케어, 뷰티디자인, K-뷰티마케팅, 글로벌 뷰티 플래너, 뷰티에듀 등의 전공트랙별 전문화된 커리큘럼 개설해 이끌어가는 평생 뷰티건강관리 전문가를 양성한다. 뷰티미용학과는 피부미용·헤어·네일·메이크업·화장품·건강미용·체형관리·K뷰티마케팅·뷰티플랜&코디 분야의 1인창업, 전문샵 및 매장, 병의원, 스파&헬스센터의 지도자, 화장품 연구소, 전문 미용아카데미, 대학, 공공기관에 진출이 가능하다. 졸업 시 4년제 미용학사와 함께 미용종합면허를 취득할 수 있고, 다양한 자격증 취득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뷰티미용학과를 포함한 37개 학과·전공에서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최종) 모집을 1월 24일부터 2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서울디지털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고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입학상담 전화, 카카오톡 1:1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