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유수연 기자] 올데이프로젝트 애니가 복학을 앞두고 팬들과 함께 ‘스터디윗미’ 시간을 가지며 근황을 전했다.
24일 올데이프로젝트(ALLDAY PROJECT) 애니는 팬 플랫폼을 통해 ‘저 진짜 숙제해야 돼요’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애니는 노트북을 켜고 실제 과제를 하며 공부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애니는 한 수업에서 읽어야 할 분량을 가리키며 “이게 한 수업에 읽어야 하는 게 거의 30페이지다. 근데 이걸 읽고 정리를 해놔야 시험 공부할 때 쉽다”며 “열심히 해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수업 내용 정리 요약을 잘하는 편이다. 혹시 팬분들 중에 콜롬비아대학교 와서 이 수업 듣게 되시면 제 필기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이며 웃었다.
[사진]OSEN DB.
라이브 내내 애니는 직접 필기를 하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고, 팬들과 짧은 대화를 나누며 공부를 이어가는 등 소소한 일상을 공유했다. 무대 위 모습과는 또 다른 꾸준하고 성실한 면모가 전해지며 팬들의 응원이 이어졌다.
한편 애니는 최근 미국 콜롬비아대학교 봄학기 복학 소식을 전하며 당분간 학업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애니는 학기가 마무리되는 오는 5월까지 미국에 체류하며 수업을 이수할 계획이지만, 해외 일정 등 일부 스케줄은 병행할 예정이다.
애니는 앞서 팬 커뮤니티를 통해 “휴학을 더 이상 늘릴 수 없다는 얘기를 작년에 들어서 멤버들과 회사에 미리 다 말씀드리고 결정한 것”이라며 “한 학기만 다니면 졸업”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올데이프로젝트는 지난해 12월 첫 EP 앨범 ‘ALLDAY PROJECT’를 발매하고 ‘ONE MORE TIME’, ‘LOOK AT ME’ 등으로 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