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디와이이노베이트-불스원, 자동세차기 전용 세제 개발 MOU

중앙일보

2026.01.25 21:2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디와이이노베이트 주식회사(DY INNOVATE)가 자동차용품 전문 기업 ㈜불스원과 양사의 독자적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품질 자동세차기 전용 세제 개발 및 공동 홍보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3일 디와이이노베이트 익산공장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디와이이노베이트 한상철 부사장과 불스원 최일호 전무를 비롯해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 의지와 향후 공동 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와이이노베이트는 불스원이 보유한 세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차기의 세차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고품질 자동세차기 전용 세제를 개발하고, 공동 홍보 활동을 진행하는 등 양사의 기술적 시너지와 경쟁력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특히 세차기 전문 기업과 세정 케미컬 전문 기업간의 긴밀한 기술 협력을 통해 디와이이노베이트가 선도하는 프리미엄 세차타운의 운영 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차별화된 세차 품질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디와이이노베이트는 오랜 기간 축적해 온 자동세차기 기술력에 전용 세제를 추가하여 강력한 세정력과 차량 표면에 대한 안전성 및 보호 성능까지 고려한 국내 최고 수준의 세차 시스템을 시장에 공급함으로써 기존보다 완성도 높은 자동세차 환경을 조성하고, 이용객에게 향상된 세차 만족도를 제공할 계획이다.

디와이이노베이트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은 디와이이노베이트 자동세차기와 불스원 세제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최적의 세차 솔루션을 창출하는 전략적 협력”이라며 “디와이이노베이트는 자동세차 서비스 이용객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가겠다”고 전했다.

디와이이노베이트 주식회사는 2020년 디와이주식회사(구. 동양기전) 산업기계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분할 이후 사업집중화와 책임경영을 통해 산업용 기계 제조 전문 기업으로 도약했다. 국내 사업장에서 크레인, 콘크리트펌프카, 세차기, 골프카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며, 국내와 아시아는 물론 미주 지역에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