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워터밸리 비즈니스위크’ 28일 개막

중앙일보

2026.01.25 23:1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워터밸리 포스터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사업단(단장 이제원)은 물산업 비즈니스 행사인 ‘2026 워터밸리 비즈니스위크’를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대구 달성군 국가물산업클러스터(이하 클러스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워터밸리 비즈니스위크는 물산업 관련 기업,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한자리에 모이는 물산업 전문 비즈니스 행사다. 물산업 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기업과 수요기관 간 교류를 통해 산업 전반의 협력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물기업 제품 및 기술 소개 △물기업 판로 지원을 위한 구매상담회 △2026년도 사업계획 및 발주계획 공유를 위한 주제발표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참가 기업들은 향후 사업 전략 수립에 필요한 정보를 폭넓게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워터밸리 비즈니스위크는 매년 업계 관계자, 바이어, 공공기관 담당자 등 1천여명이 참석하는 물산업 분야 대표 비즈니스 행사로 자리매김해 왔다. 올해 행사 역시 전국 단위의 물산업 기업과 기관이 참여해 교류 범위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 이제원 단장은 “워터밸리 비즈니스위크는 클러스터를 기반으로 물산업 기업과 수요기관이 직접 소통하는 비즈니스 중심 행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그간의 클러스터 노력이 실질적인 사업 성과로 이어지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