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이하이, 1인 기획사 5년 넘게 미등록 운영.."인지 못해, 최근 등록" [공식]

OSEN

2026.01.26 22:09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지민경 기자] 가수 이하이가 설립한 1인 기획사가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미등록 사실이 뒤늦게 알려진 가운데 소속사 측이 최근 등록 절차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하이의 소속사 두오버 측은 27일 OSEN에 "이하이는 당사와 전속계약을 맺고 활동해 왔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개인적인 사업자가 별도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지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에 뒤늦게 관련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최근 등록 절차를 마쳤다"고 알렸다.

소속사는 "이는 회사와 아티스트 모두의 무지와 불찰로 발생한 일이다. 이로 인해 심려 끼쳐드린 점 사과드리며, 앞으로는 관련 법규와 절차를 더욱 철저히 확인해서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신중하게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이날 필드뉴스는 이하이가 지난 2020년 설립한 1인 기획사 에잇오에잇하이레코딩스가 관할 당국에 등록하지 않은 채 불법으로 운영돼 왔다고 보도했다.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상 법인과 1인 초과 개인사업자로 활동하고 있는 연예인은 대중문화예술기획업으로 등록해 활동해야 한다. 이를 어기고 등록하지 않고 영업을 하는 행위 자체로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 /[email protected]

[사진] OSEN DB


지민경([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