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빌리, 구름 위를 걷는 듯..‘cloud palace’로 선사한 기묘한 백일몽 [퇴근길 신곡]

OSEN

2026.01.27 01:0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지민경 기자] 그룹 빌리가 4년간 이어온 장대한 서사의 마침표를 찍고 새로운 장을 연다.

빌리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프리 릴리즈 싱글 'cloud palace ~ false awakening(클라우드 팰리스 ~ 펄스 어웨이크닝)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이번 싱글은 빌리가 앞서 선보인 미니 2집 'M◐◑N palace', 미니 3집 ' palace (Stroop effect)'를 거쳐 약 4년간 이어온 'palace'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하는 마지막 조각이자 완결편이다. 동시에 향후 전개될 'the collective soul and unconscious: chapter two'의 서막을 알리는 중요한 연결고리이기도 하다.

팬덤 빌리브(Belllie've)를 향한 애정을 담아낸 이번 싱글은 꿈과 현실의 경계에서 마주한 빌리의 진솔한 각성을 상징적인 열쇠로 풀어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타이틀곡 'cloud palace'는 드림팝, 재즈, 모던 알앤비를 절묘하게 융합한 트랙이다. 특히 고역대의 에어(Air) 감을 살린 정교한 사운드 디자인은 듣는 이로 하여금 마치 구름 위를 부유하는 듯한 신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대중적인 멜로디 속에 숨겨진 예상치 못한 코드 진행은 빌리만의 전매특허다. 뻔하지 않은 전개로 긴장감을 유지하며 3분간의 강렬한 백일몽을 완성했다.

"수많은 미로 안갯속 / 그 많은 어떤 길도 / 나를 속이고 숨겨 / 흐르는 초침 / 멈춘다 해도 갈래 / 다시 길을 잃어도 / 이렇게 해서라도 / 난 너를 만나고 싶어 / lucid한 기분 느껴 보려 해"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음원 발매에 앞서 공개된 'Before sunset live' 영상은 빌리의 탄탄한 내공을 확인시켰다. 밴드 연주에 맞춰 선보인 흔들림 없는 라이브는 곡이 가진 서늘하면서도 아름다운 분위기를 배가시켰으며,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몰입감을 선사했다.

이 곡은 빌리 특유의 ‘기묘한 동화’적 감수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한층 성숙해진 음악적 정체성을 드러낸다. 4년간 쌓아올린 세계관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이들이 앞으로 어떤 새로운 챕터를 펼쳐나갈지 기대가 모아진다. /[email protected]

[사진] 뮤직비디오 캡쳐


지민경([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