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연휘선 기자] 영화 '프로젝트 Y'가 감각적인 OST로 화제를 모은 가운데, 한정판 LP가 발매된다.
28일 영화 '프로젝트 Y'(감독 이환, 제공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펜처인베스트㈜, 배급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기획 와우포인트(WOWPOINT)·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제작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와우포인트(WOWPOINT), 공동제작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측은 OST 디지털 음원에 이어 한정판 LP 앨범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Y'의 한정판 LP는 강렬한 핫핑크 컬러와 밤거리를 누비는 미선(한소희), 도경(전종서)의 비주얼 커버로 눈길을 끈다. 힙합 뮤지션이자 프로듀서인 그레이(GRAY)의 지휘 아래 완성된 '프로젝트 Y'의 OST는 영화의 감정과 인물들의 서사를 선명히 살아나게 하며 몰입감을 높이는 역할을 해 주목받았다. 특히 화사, 김완선, 드비타, 후디, 안신애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매력적인 보컬리스트들이 가창에 참여한 트랙들은 재즈 R&B부터 시티팝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폭넓은 스펙트럼으로 영화를 풍성하게 채웠다.
이번 LP는 총 19개의 트랙으로 구성돼, 음악적 서사를 만끽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SIDE A에는 화사, 김완선, 드비타, 후디, 안신애 등 영화의 인상을 결정짓는 보컬 트랙이, SIDE B에는 그레이 음악감독이 구성한 스코어 중심의 트랙들로 채워져 영화 속 서사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영화를 관람한 실관람객들 역시 “영화 분위기와 어우러지는 OST가 특히 좋았어요”(CGV, 아***), “음악 세련미 도랏다..”(CGV, 소******), “OST가 좋아서 사운드 좋은 관에서 한 번 더 보고 싶었음”(CGV, 잠**********) 등 영화의 듣는 맛을 살려주는 음악을 향한 극찬을 쏟아냈다.
'프로젝트 Y'를 연출한 이환 감독이 그레이 음악감독에게 “시네마틱하고 빈티지한 무드의 음악”을 요청했다고 밝힌 만큼, LP로 감상하는 OST는 영화의 매력을 느끼는 또 다른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월 6일에 정식 발매되는 한정판 LP는 바로 오늘(28일) 오전 11시부터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