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장우영 기자] '젠지미(Gen Z美)' 그룹 키키(KiiiKiii : 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가 컴백 첫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본격적인 활동의 신호탄을 쐈다.
키키는 지난 29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에 출연해 미니 2집 '델룰루 팩(Delulu Pack)'의 타이틀곡 '404 (New Era)'의 첫 음악방송 무대를 선보였다.
무대에 앞서 진행된 컴백 인터뷰에서 키키는 유쾌한 에너지와 센스 있는 답변으로 분위기를 달궜다. 그룹 아이들(i-dle) 우기와 포인트 안무 챌린지를 선보이며 무대에 대한 기대를 더한 것은 물론, 이솔은 '콩무당벌레 걔'에 이어 '메롱 걔'로 돌아왔다며 킬링파트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레트로한 분위기의 놀이공원 '키키랜드'를 만끽하는 멤버들이 등장하며 본 무대가 시작됐고, 빠르고 경쾌한 비트 위로 키야와 이솔의 매력적인 저음이 귀를 사로잡았다. 이어 보깅을 떠오르게 하는 에너제틱한 안무에 멤버들의 생동감 넘치는 표정 연기가 더해지며 높은 몰입감을 선사했다.
특히, 다 같이 셀프 카메라를 촬영하는 듯한 안무와 '메롱' 포인트 동작 등 키키 특유의 유쾌한 매력이 무대 전반에 녹아들었고, 파워풀하고 자유분방한 퍼포먼스는 곡의 해방감과 자유로움을 극대화하며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했다.
방송 화면 캡처
'404 (New Era)'는 UK 하우스와 개러지 사운드 기반의 중독성 강한 비트와 멜로디 위로 멤버들의 다채로운 보컬과 래핑이 어우러지는 곡이다. 웹페이지 내 오류 코드 ‘404 Not Found’를 '좌표 없이 존재하는 자유'로 재해석한 독특한 가사로 국내외 많은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404 (New Era)'는 지난 26일 발매 후 오늘(30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 HOT100 피크 순위 1위를 기록, TOP100에 안착했고, 한국 애플뮤직 인기 곡·비디오 차트 1위와 함께 '델룰루 팩'이 인기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또한, 29일 오전 10시 기준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뮤직비디오 1위, 벅스 실시간 차트 2위, 한국 스포티파이 8위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전반에서 강한 존재감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델룰루 팩'은 총 22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차트에 진입, '404 (New Era)'와 수록곡 '델룰루'를 포함한 전곡이 미국·일본 등 다수 국가의 톱 K팝 차트에 오르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키키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컴백 첫 음악방송 무대를 마친 키키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정말 열심히 준비한 '404 (New Era)'를 티키(공식 팬클럽명)를 비롯해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시는 것 같아 너무 기쁘고, 앞으로 이어갈 활동이 설렌다. 새로운 매력의 키키도 많이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고, '나'로 존재하는 자유를 노래하는 '404 (New Era)'를 통해 새해에 좋은 에너지를 받으시길 바란다. 그럴 수 있도록 저희도 모든 무대와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키키는 30일 오후 5시 5분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신곡 '404 (New Era)' 활동을 이어간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