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 썬솔라의 친환경 태양광 에너지 솔루션과 함께, 고객 맞춤 상담을 책임지는 장혜경 매니저.
매년 가파르게 오르는 전기요금에 부담을 느끼는 주택 소유주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친환경 에너지 주택 시대를 선도하는 '사우스웨스트 썬솔라(South West Sun Solar Inc.)'가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전기요금을 대폭 줄일 수 있는 태양광 솔루션 'PPA(Power Purchase Agreement) & 리스(LEASE)'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사우스웨스트 썬솔라의 PPA.LEASE 프로그램은 초기 설치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 '0원 다운(Down)' 구조가 특징이다. 태양광 시스템 구매나 대출, 담보 설정(No Lien) 없이 설치가 가능해, 소비자는 별도의 선불금 부담 없이 설치 즉시 절감된 전기요금 혜택을 누릴 수 있다.
PPA와 리스는 고객의 주택 지붕에 태양광 시스템을 무료로 설치한 뒤, 생산된 전기를 기존 전력회사보다 훨씬 낮은 단가로 이용하는 방식이다. 리스는 매월 고정된 임대료를 지불하는 구조이며, PPA는 실제 사용한 전력량에 따라 kWh당 일정 금액으로 전기를 구매한다. 두 방식 모두 기존 전기요금 대비 최소 40%에서 최대 60%까지 절감 효과가 가능해 매달 전기요금 고지서에서 체감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장기 사용에 대한 안정성도 강점이다. 사우스웨스트 썬솔라는 세계 최고 수준의 태양광 패널만을 사용하며, 25년 워런티를 제공한다. 시스템 소유권과 유지.보수 책임은 전적으로 회사가 부담해, 고객은 고장이나 관리 걱정 없이 안정적인 에너지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현재 사우스웨스트 썬솔라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500달러 보너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을 통해 PPA 및 리스 프로그램을 시작할 경우 추가 혜택이 제공돼, 전기요금 부담을 줄이려는 주택 소유주들의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사우스웨스트 썬솔라의 장혜경 한인 총괄 담당 매니저는 "전기요금 인상이 계속되면서 태양광 도입을 고민하는 분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PPA와 리스 프로그램은 초기비용 부담 없이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방식인 만큼, 각 가정의 전기 사용량과 주택 조건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도록 상담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모든 상담은 장혜경 한인 총괄 담당 매니저가 직접 한국어로 진행해, 태양광 설치 절차와 비용 구조를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