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CK컵] ‘도란+페이즈 펄펄’ T1, ‘한타+운영’ 압도하며 DK 3-0 셧아웃(종합)

OSEN

2026.01.31 03:06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종로, 고용준 기자] 압도적인 무위를 뽐낸 ‘도란’ 최현준과 ‘페이즈’ 김수환의 발군의 킬 캐치 능력에 T1식 탈수기 운영이 디플러스 기아(DK)를 무너뜨렸다. T1이 DK를 3-0 셧아웃으로 압도하면서 바론 그룹과 장로 그룹의 균형을 14대 14로 맞췄다. 

T1은 31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6 LCK컵 그룹 배틀 3주차 슈퍼위크 DK와 경기에서 ‘도란’ 최현준과 ‘페이즈’ 김수환에 ‘오너’ 문현준까지 선수들의 고른 활약을 앞세워 3-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T1 그룹 배틀을 5전 전승(득실 +9)으로 마감했다. 아울러 바론 그룹은 승리 포인트 2점을 추가한 14점을 획득하면서 장로 그룹(14점)과 타이를 이루는데 성공했다. 2패째를 당한 DK는 피어엑스에 밀린 조 2위로 내려갔다. 

첫 번째 선택권을 ‘선픽’으로 정한 T1이 아지르 선픽부터 상대를 말리게 하더니, 초반 라인전에 중반 이후 압박과 운영, 피날레까지 모든게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는 탈수기 운영으로 상대를 공략했다. 

DK의 원딜 ‘스매시’ 신금재가 이즈리얼이 분전했지만, T1이 추격을 용납하지 않았다. 

내셔남작의 둥지에서 벌어진 한타에서 T1이 대승을 거두면서 바론 버프를 둘렀고 여세를 몰아 드래곤의 영혼까지 완성하면서 33분만에 디플러스 기아(DK)와 슈퍼 위크 서전을 기선 제압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2세트에서는 ‘페이즈’ 김수환의 카이사와 ‘오너’ 문현준 오공이 각각 9킬씩을 올리면서 매치포인트를 찍었다. 사이온과 바이, 카이사까지 돌진에 특화된 조합을 꾸린 T1은 초반 탑 1차 포탑 아래에서 벌어진 한타의 대승을 잘 굴리면서 세트스코어를 2-0으로 벌렸다. 

흐름을 탄 T1은 3세트 DK가 풀어준 바루스를 선픽하면서 주저없이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바루스’로 밴픽 단계부터 지원을 업은 ‘페이즈’ 김수환은 무려 17킬 캐리라는 파괴력을 제대로 보여주면서 팀 완승의 마침표를 찍었다. 유충 단계에 초반 대치전 구도까지 벼랑 끝에서 필사적으로 반격했던 DK는 ‘바루스’의 화력에 진영이 무너졌다. / [email protected]


고용준([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