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마구마구 2025', 개발자 노트 공개...고착화 플레이 패턴 및 정체된 비주얼 등 개선 '의지'

OSEN

2026.02.01 11:34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고용준 기자] 넷마블의 간판 IP '마구마구'의 시리즈 '마구마구 2025'가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다. 아울러 3월 대형 업데이트까지 예고했다. 

넷마블은 지난 1월 30일 야구 게임 '마구마구 2025(넷마블엔투 개발)'에서 개발자 노트를 공개하고 오는 3월 ‘2026 시즌 오픈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김현찬 넷마블엔투 PD는 공식 포럼에 게재된 개발자 노트를 통해 “이번 업데이트는 단순한 연도 변경이 아닌 마구마구의 새로운 5년을 여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함부로 드리지 않던 약속을 이번에는 과감하게 드려보고 싶다. 기대를 걸어주셔도 좋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지난 5년간 서비스 과정에서 누적된 과제들을 전면적으로 개선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구체적으로 고착화된 플레이 패턴, 신규·기존 이용자 간 격차, 정체된 비주얼을 언급하면서 “혁신에 가까운 변화로 답을 드려보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3월 업데이트의 구체적인 내용은 향후 공식 포럼과 커뮤니티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업데이트와 함께 게임 타이틀도 '마구마구 2026' 로 변경된다. 

김현찬 PD는 “매년 1월 변경되던 게임 연도가 왜 3월이냐고 묻는다면 이유는 명확하다. 이번 업데이트의 규모가 그만큼 크기 때문”이라며 “감독님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email protected]


고용준([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