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청운대-몽골관광전문협회, 관광·서비스산업 협력 협약

중앙일보

2026.02.01 23:4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청운대-몽골관광전문협회, 업무협약 체결 사진자료
청운대학교(총장 정윤)는 지난달 26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몽골관광전문협회(대표이사 나란게렐 마날자우)와 관광 및 서비스산업 분야의 국제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관광 및 서비스산업 분야 전반에 대한 국제협력 사업 상호 협력 ▲관광 및 서비스산업 분야 인적 자원 역량강화와 관련한 협력 가능성 모색 ▲몽골 학생의 청운대학교 파견 및 교류와 관련한 협력 가능성 모색 ▲기타 양 기관의 공동 발전 및 협력사업 추진 등을 약속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청운대 최인호 대외교류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몽골관광전문협회에서는 나란게렐 마날자우를 포함한 협회 관계자들이 함께해 협력 의지를 다졌다.

최인호 처장은 “이번 협약은 청운대학교가 보유한 관광·서비스 분야 교육 역량과 몽골 관광 산업의 성장 가능성이 결합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양 기관 간 인적 교류와 공동 프로젝트 운영을 통해 글로벌 관광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실질적인 국제 협력 성과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운대는 지난해 11월 사단법인 코익스(KOICS)와 ‘몽골 관광인력 역량강화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봉사단 1기 13명을 몽골 울란바토르에 파견하는 등 몽골과의 관광·교육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