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대구, 최규한 기자] 21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3차전 삼성 라이온즈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가 열렸다.홈팀 삼성은 아리엘 후라도, 방문팀 한화는 류현진을 선발로 내세웠다.7회말 2사 2, 3루 상황 삼성 디아즈를 외야 뜬공으로 이끌며 실점없이 이닝을 막아낸 한화 투수 문동주가 포효하고 있다. 2025.10.21 / [email protected]
[OSEN=조은혜 기자]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문동주가 새로운 목표 달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린다.
문동주는 호주 멜버른에서 진행 중인 스프링캠프에서 두 번째 불펜피칭을 마친 뒤 공식 유튜브 채널 '이글스 TV'를 통해 "작년에 비하면 몸 상태가 훨씬 좋다"고 전했다.
지난 시즌을 준비하던 문동주의 페이스는 상대적으로 느린 편이었다. 개막 로테이션에 합류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전망도 있었지만 3월 말 문제 없이 첫 등판, 5이닝 6K 무실점으로 쾌투를 펼쳤다.
5월 한 차례 1군 엔트리에 빠졌지만 복귀 후 빠르게 제 모습을 찾았고, 정규시즌 24경기 121이닝을 소화해 11승5패, 평균자책점 4.02를 기록하며 데뷔 첫 10승 달성에 성공했다.
처음으로 밟은 포스트시즌 무대에서는 플레이오프 2경기에서 불펜으로 나서 각각 2이닝 4K 무실점, 4이닝 6K 무실점으로 압도적인 피칭을 선보이고 시리즈 MVP로 선정됐다. 다만 한국시리즈에서는 선발 2경기에서 4⅓이닝 4실점(3자책점), 1이닝 1실점으로 아쉬움을 남긴 채 시즌을 마무리했다.
문동주는 "작년보다 (페이스가) 훨씬 빠르다. 작년에 호주에서 피칭을 한 번 밖에 안 했을 정도로 페이스가 늦었는데, 벌써 두 번째 턴에 두 번째 피칭을 들어간다는 건 긍정적인 신호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자평했다.
[OSEN=대전, 민경훈 기자] 27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한화 이글스와LG 트윈스의 경기가 열렸다.한화는문동주, LG는톨허스트를 선발 투수로 내세웠다.한화 선발 문동주가 힘차게 공을 뿌리고 있다. 2025.09.27 /[email protected]
지난 1월에는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 대비 사이판 캠프를 다녀오면서 수월하게 몸을 만들 수 있었다. 문동주는 "도움이 많이 됐다"면서 "피부도 새까매져서 남자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다"고 웃었다.
그는 "비시즌에 어깨 보강과 몸을 다시 다져가는 데에 시간을 많이 들였다. 운동할 때 확실히 동기부여가 되더라. 하나라도 더 했고, 지금은 작년보다 자신감이 있는 상태다"라고 밝혔다.
올해로 5년 차가 된 문동주는 지난 시즌 가장 많은 이닝을 소화하기는 했지만 아직 규정이닝에 도달하지 못했다. 문동주는 "작년 마지막에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더 많은 이닝을 소화했더라면 더 좋은 성적을 얻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많은 이닝을 가져가는 게 목표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규정이닝을 아직 해보진 않았지만, 못할 건 아니기 ��문에 개인적으로 좋은 경기를 많이 한다면 무조건 챙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집중해서 해야 할 것 같다"고 각오를 다졌다.
문동주는 "새로운 마음으로 운동 열심히 잘하고 있다. WBC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WBC부터 정규시즌까지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기초부터 잘 다져 나가겠다"며 "많이 관심 가져주시고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OSEN=대전, 지형준 기자]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첫 판을 승리하고, 한국시리즈 진출 확률 76.5%를 잡았다.한화는18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열린 2025 KBO리그 플레이오프(5전 3선승제) 1차전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에서 9-8재역전 승리를 거뒀다.예상과 달리 난타전이었고, 한화는 15안타를 몰아쳤다.선발 폰세는 6이닝 7피안타(1피홈런) 1볼넷 8탈삼진 6실점(5자책)으로 부진했으나 승리 투수가 됐다. 문동주가 7회 구원투수로 등판해 2이닝 1피안타 4탈삼진 무실점으로 잘 던졌다. 마무리 김서현은 9회 등판해 홈런 등 2점을 허용하고 교체됐다. 김범수가 세이브를 기록했다.플레이오프 1차전 MVP에 선정된 한화 문동주가 기뻐하고 있다. 2025.10.18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