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신동엽♥선혜윤 자식 농사 초대박…딸 지효, 한예종·서울대 동시 합격 '겹경사' [핫피플]

OSEN

2026.02.03 08:1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OSEN DB

OSEN DB


[OSEN=장우영 기자] 방송인 신동엽의 딸이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이어 서울대학교에도 합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한 발레 아카데미는 “자랑스러운 졸업생 신지효(선화예고3)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합격이라는 기쁜 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라는 소식을 전했다.

발레 아카데미 측이 공개한 게시물에는 신동엽과 선혜윤 PD의 딸 신지효 양이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에 합격한 내용이 담겼다. 이어 신지효 양이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에 합격했다는 내용이 담긴 합격증도 공개됐다.

발레 아카데미 측은 “자신이 꿈꿔온 목표를 하나하나 이뤄낸 지효가 참 대견합니다. 곁에서 변함없이 든든한 응원 보낼게요”라고 전했다.

발레 아카데미 SNS

발레 아카데미 SNS


신동엽의 딸 지효 양은 앞서 한예종에 합격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선혜윤 PD는 반려견 SNS를 통해 딸 지효 양의 대학교 합격 소식을 전했다.

특히 신동엽은 자신이 출연 중인 유튜브 채널 ‘짠한형’에서 “우리 딸 대학 발표 나는 날”이라며 떨리는 마음을 전했고, 합격 소식을 듣고는 제작진과 출연진들에게 축하를 받아 눈길을 모았다.

신동엽의 딸 지효 양은 발레를 전공 중이다. 신동엽은 지난 2023년 방송된 JTBC '손 없는 날'에서 유소년 야구단 학부모들의 이야기를 듣고는 "딸이 발레 전공이라 그 마음을 잘 안다. 어릴 때 취미로 시킨 발레로 고등학교까지 들어가게 됐다. 발레를 계속 하길 원치는 않았는데 아이가 좋아하니까 계속 시키고 있다"라고 딸을 걱정하는 마음을 드러내 많은 공감을 자아냈다.

발레 아카데미 SNS

발레 아카데미 SNS


한편 신동엽은 지난 2006년 선혜윤 PD와 결혼해 슬하에 딸 지효 양과 아들 규완 군을 두고 있다. /[email protected]


장우영([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