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명지대, 2025 대학혁신지원사업 우수 성과 공유 행사

중앙일보

2026.02.03 18:58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명지대학교(총장 임연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4일까지 디지털 아카이브 기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2025년 MJU 대학혁신지원사업 우수 성과 공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명지대학교가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주요 성과를 대내외에 공유하고, 대학 혁신 성과의 확산을 통해 고등교육기관의 교육지원 체계 개선과 공동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디지털 아카이브 형식의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누구나 시공간의 제약 없이 우수 사례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공유회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주요 성과 보고 ▲세부 과제별 우수 사례 발표 및 성과 영상 상영 ▲재학생 프로그램 참여 후기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공자율선택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계 구축 ▲ 생 맞춤형 진로·전공 탐색 지원 프로그램 운영 ▲교육품질 확보를 위한 교과목 인증제도 운영 ▲창의·융복합 교육 플랫폼 최적화를 위한 교육과정 체계 구축 등 교육 혁신 성과가 중점적으로 소개되고 있다.

이와 함께 ▲학생 성장 맞춤형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학생 맞춤형 정신건강 지원체계 강화 ▲에듀테크 기반 교육혁신 추진 ▲전략산업 및 사회수요 연계 특성화 분야 육성례 ▲지역사회 기여 확대를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나눔 봉사단 운영 등 학생 성장과 지역사회 연계를 아우르는 다양한 성과도 공유되고 있다.

특히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한 재학생들의 생생한 후기와 주요 과제별 우수 사례 발표 영상이 함께 공개되어 성과 공유의 현장감을 더하고 있다.

창업스토리 PT 경진대회에 참여한 진○원(기계공학과·20학번) 학생은 “전공 지식을 넘어 실무적 요소를 직접 학습하며 창의적인 문제해결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지적재산권 특허출원을 위한 변리사 멘토링에 참여한 박○진(전자공학과·21학번) 학생은 “명지대학교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은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주어, 창업에 관심 있는 학우뿐만 아니라 많은 학생에게 추천하고 싶다”며 프로그램 참여를 추천했다.

한편, 명지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미래 사회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교육 혁신을 통해 학생의 성장을 실현하며 미래를 이끄는 창의·융합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