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나연 기자] '합숙맞선' 출연자 김묘진이 불륜 의혹을 받은 출연진의 통편집 여파로 덩달아 불똥이 튄 것에 대한 속상함을 털어놨다.
5일 '묘대리' 채널에는 "합숙맞선 4화 리뷰 | 방송엔 안 나온 우리들의 비하인드 스토리, 속상했던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
이날 영상에서 김묘진은 다른 '합숙맞선' 여성 출연자들과 함께 4화 리뷰 콘텐츠를 진행했다. 영상에는 불륜 의혹이 불거졌던 김태인을 제외한 김묘진, 김진주, 김현진, 조은나래 4명의 여성 출연진들만 등장했다.
김묘진은 "드디어 4화 리뷰를 위해서 이렇게 아리따운 합숙맞선 여성들과 모였다. 진주, 현진, 묘진, 은나래까지 한자리에 모이게 됐고 우리가 같이 4화를 보면서.."라고 말하더니 크게 한숨을 쉬었고, "4화 어떠셨나요 다들"이라고 물었다.
이에 은나래는 "나는 개인적으로 좀 분노포인트가 많았던 에피소드였다. 개인적으로도 그렇지만 전체적으로도"라고 말했고, 김묘진은 "사실 4화가 굉장히 재밌을수 있는 그런 화라고 생각했는데 조금의 이슈도 있었고 편집들이 많이 되면서 아쉽게 날아간 부분도 많고 좀 할 말이 많을것 같아서 우리가 함께 리뷰를 하면서 히든스토리, 해명하고 싶다 하는것들을 해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후 네 사람은 4화를 함께 감상하며 중간중간 방송에 드러나지 않았던 뒷이야기를 설명하고 서사와 입장을 해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묘진은 "4화가 좀 아쉬운게 그때부터 우리 서사가 잘 표현됐으면 너무 좋았을 것 같으네 조금 아쉬웠다. 많이 아쉬웠다"고 털어놨다.
또 이승학과의 데이트 장면에 대해서도 "이날까지 마음이 많이 불편했다. 내가 마음을 쉽게 여는 스타일이 아닌것 같더라. 내 데이트들은 다 내가 거절하는것만 내보냈더라 거의. 근데 원래는 한결이랑도 그렇고 승학이랑도 그렇고 알콩달콩 하던 때들이 있었다. 근데 (앞선 회차에서) 하나도 안 내보낸거다. 4화부터 갑자기 데이트신이 너무 많이 나오니까 모두가 봤을때 서사가 이해가 안되고 얘는 막 거절하다가 갑자기 왜 어장관리해? 살짝 이렇게 느껴지게끔 나오더라"라고 속상해 했다.
[사진]OSEN DB.
그는 "4화를 보고 나도 속상했다. 나는 내 서사가 1~3화에 잘 안나오니까 4화부터 드디어 풀린다 했는데 다 편집되고 심지어 4화에서 확 분량이 늘어나면서 더 노잼 캐릭터가 된 것 같아서 그게 너무 속상해서 (은나래) 언니한테 살짝 울면서 전화했는데 이 언니도 '뿌엥' 이러더라"라고 말했다. 이에 조은나래는 "각자의 포인트가 다 있는것 같다. 자기가 보기에 속상한 포인트가"라고 공감했다.
4화 리뷰를 마친 뒤 김묘진은 "드디어 풀고싶었던 썰들을 좀 풀었다. 그때가 진짜 도파민이었다 사실. (여러 이유로) 좀 편집이 많이 되면서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방송 외에 더 많은 부분들을 알려드릴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것 같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SBS 연애 예능 '합숙맞선'은 결혼하고 싶은 싱글 남녀 10명, 어머니 10명이 5박 6일 동안 함께 합숙하면서 결혼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3회까지 공개된 시점에 출연진 한 명의 불륜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었다. 4년 전 남편의 불륜으로 이혼했다는 40대 여성이 JTBC '사건반장'을 통해 "남편의 불륜 상대가 한 연애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을 보고 큰 충격을 받았다"고 폭로했기 때문.
해당 출연자는 "왜곡되고 과장된 내용"이라며 "정확한 사실관계를 모른 상황에서 하신 말씀이라고 생각하고 법적 대응까지는 하고 싶지 않다. 그러나 도가 넘은 비난이 지속됨으로 인하여 저와 저희 어머니의 정신적 피해가 가중되고 있어, 자발적 삭제를 하지 아닐할 경우 제 변호인단이 적극적인 법적 대응을 할 예정"이라고 반박했다. 또 "현재 알려진 내용은 제가 알고 있는 사실과는 다소 차이가 있고 저도 소명할 내용들이 있습니다. 기다려주세요"라고 당부했다.
하지만 당사자의 해명과는 별개로 '합숙맞선' 측은 논란이 된 출연자의 통편집을 결정했다. 제작진은 "사실관계 여부를 떠나서, 제작진은 출연자와 관련된 불미스러운 논란으로 인하여 시청자분들에게 불편함을 드린 불찰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며 "논란을 인지한 즉시 긴급 재편집에 착수했으며, 시청자 여러분들이 불편함이 없이 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도록 향후 남은 모든 회차에서 해당 출연자의 분량을 전면 삭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다만 여러 출연자가 함께 서사와 관계를 쌓아가는 연애 예능인 만큼 다른 출연진들역시 덩달아 분량 일부가 삭제되는 피해를 입었고, 이에 유튜브를 통해 직접 속상한 마음을 털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