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징검다리 설 연휴…선물 고국 배송 '빨리빨리'

Los Angeles

2026.02.05 23:49 2026.02.06 00:49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물류 혼잡 우려…조기 주문 필수
핫딜 '명절 선물 기획전' 인기
H마트는 사전 예약·추가 할인
프리미엄·실속형 등 상품 다양
전통 특산물과 프리미엄 상품 엄선으로 고국배송 만족도가 높은 미주 한인 최대 온라인 쇼핑몰 핫딜. 고객이 '고국배송 명절 선물 기획전'에서 온라인 쇼핑을 하는 모습. 김상진 기자

전통 특산물과 프리미엄 상품 엄선으로 고국배송 만족도가 높은 미주 한인 최대 온라인 쇼핑몰 핫딜. 고객이 '고국배송 명절 선물 기획전'에서 온라인 쇼핑을 하는 모습. 김상진 기자

설날(17일)을 앞두고 한인 유통업체들의 ‘고국 배송’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올해는 14~18일 이어지는 5일간의 징검다리 연휴로 물류 혼잡이 예상되면서 조기 주문 필요성이 커졌다.  
 
한국 택배사들도 연휴 1주일 전 접수를 마감할 예정이어서, 전문가들은 “2월 첫째 주 내 주문을 마치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한다.  
 
고물가 여파로 소비 양극화도 뚜렷하다. 한우 세트,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등 고가 신선식품 중심의 초프리미엄 수요가 여전히 매출을 주도하며 만족도를 중시하는 소비가 이어지고 있다.  
 
동시에 전통 장류와 참기름·들기름 세트 같은 실용적인 상품도 판매가 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건강 트렌드 영향으로 조리에 직접 사용하는 고품질 양념류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미주 한인 최대 온라인 쇼핑몰 핫딜은 ‘고국배송 명절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핫딜 관계자는 “전통 특산물과 프리미엄 상품 위주로 신뢰도 높은 상품만 엄선했다”고 밝혔다.  
 
대표 상품 ‘해림 참바다 영광 굴비(선물용 4호)’는 법성포산 조기를 급속 냉동해 신선도를 살렸으며, 황금 채반과 지함 상자 이중 포장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가격은 정가 대비 7% 할인된 280달러다.  
 
‘횡성한우 엄선 혼합 2호’는 등심·채끝·불고기 등 총 1.2kg 구성으로 8% 할인된 165달러에 판매된다. 횡성군수 인증 1등급 이상 한우만 사용했으며 진공 스킨 포장으로 신선도를 유지했다.  
 
핫딜 웹사이트(hotdeal.koreadaily.com)에서 10일까지 주문하면 설 연휴 전 배송이 가능하다.  
 
H마트 고국통신은 고물가 부담을 고려해 실속형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명절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우 세트, 영광 법성포 굴비, 제주 한라봉·애플망고 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과 정과 세트 등 실용적인 상품 수요도 늘고 있다.  
 
온라인몰(gift.hmart.com)에서는 주요 품목을 최대 45% 할인 판매하며, 13일까지 사전 예약 시 추가 10% 할인 쿠폰코드(HGIFT10)를 적용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울타리몰도 설 명절을 앞두고 고국배송 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  
 
고국배송몰(wooltarikorea.com)에서는 전국 각지 명인이 만든 프리미엄 선물 세트를 중심으로 최고급 한우, 영광 법성포 굴비, 상주 곶감 등이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박자영 울타리몰 오프라인 트레이더 마케터는 “상품과 업체별로 배송 마감일이 다르므로 원하는 날짜에 받기 위해 상세 페이지의 마감 기한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씨마켓 고국통신 ‘기프투코리아’는 한국 장인이 만든 전통 식품과 엄선한 농축산물을 산지 직송으로 판매한다.  
 
인기 품목은 설성목장 한우 세트로 최고명품 성 세트(약 500달러)와 꽃등심 세트(약 420달러)가 고급 포장과 함께 판매되고 있다.  
 
웹사이트(kimcmarket.com)에서 ‘스마트카드’ 회원 가입 시 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이은영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