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이부진 '서울대 합격' 아들과 활짝…졸업식서 노래 따라부르며 박수

중앙일보

2026.02.09 00:50 2026.02.09 00:58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휘문고등학교에서 열린 아들 임모군의 졸업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1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장남 임모군의 고등학교 졸업식에 참석했다.

이 사장은 이날 이모인 홍라영 전 삼성미술관 리움 총괄본부장과 함께 서울 강남구 대치동 휘문고등학교 졸업식을 찾아 아들의 졸업을 축하했다.

교내 밴드부 보컬로 활동한 임군은 이날 졸업식 전 열린 행사에서 무대에 올라 부활의 ‘네버 엔딩 스토리’와 무한궤도의 ‘그대에게’를 열창했다.

다른 학부모들과 함께 강당 2층에 자리한 이 사장은 노래를 따라부르는가 하면 환하게 웃으며 박수를 보냈다. 임군을 향해 손을 흔들기도 했다.

졸업식 행사를 마친 후에는 임군에게 “축하한다”며 꽃다발을 건네고 함께 기념 촬영을 했다.
홍라영 전 삼성미술관 리움 총괄부관장(왼쪽)과 이부진 신라호텔 사징이 9일 휘문고등학교에서 열린 임동현 군의 졸업식에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뉴스1

서울 휘문중·휘문고를 졸업한 임군은 2026학년도 서울대학교 경제학부에 합격했다. 중·고교 재학 기간 문과 계열에서 최상위권 성적을 유지했다고 한다.

임군은 최근 모교 후배들에게 자신의 공부법을 공유해 화제를 모았다. 임군은 지난 2일 대치동의 한 입시학원에서 열린 ‘예비 고1 대상 휘문고 내신 설명회’에 졸업생 선배 연사로 참여해 공부 전략과 과목별 관리 방법을 중심으로 발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임군은 후배들에게 “내신과 수능은 선택이 아닌 끝까지 같이 잡고 가야 한다”며 “어려운 당부일 수 있지만 3년간 스마트폰, 게임과의 완전한 단절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장구슬([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