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피식대학' 김민수, 10주년 ‘한국 힙합 어워즈 2026’ MC 발탁

OSEN

2026.02.09 17:4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최이정 기자] 코미디언 김민수가 ‘한국 힙합 어워즈 2026’의 MC로 나서며 안정적인 진행 실력을 선보인다. 

김민수는 오는 11일 오후 6시 서울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개최되는 ‘한국 힙합 어워즈 2026 (KHA 2026)’의 MC를 맡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한국 힙합 어워즈’는 국내에서 활약 중인 힙합·R&B 뮤지션들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국내 대표 힙합 컬쳐 플랫폼 힙합플레이야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2017년부터 지금까지 한국 힙합의 변화와 흐름을 기록해오고 있는 자리다. 한국 힙합의 지난 여정과 현재를 함께 만들어온 아티스트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뜻깊은 자리라는 점에서 김민수의 MC 발탁에도 시선이 모아진다. 

이번 시상식의 MC를 맡은 김민수는 대중 문화 종사자로서 다양한 무대에서 뛰어난 현장 감각을 익혀온 만큼 아티스트와 시상식 그리고 대중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김민수는 28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에서 ‘민수롭다’, ‘피식쇼’, ‘한사랑산악회’ 등 다양한 채널들을 통해 부캐릭터를 선보이며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유튜브와 무대, 시상식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종횡무진 활약 중인 김민수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김민수가 진행을 맡은 ‘한국 힙합 어워즈 2026’은 틱톡 힙합플레이야 계정을 통해 생중계된다.

/[email protected]

[사진] 메타코미디


최이정([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