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서울특별시체육회, 창립 제73주년 기념식 성료…'서울 체육의 미래' 향한 화합의 장 마련

OSEN

2026.02.09 19:4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서울특별시체육회는 9일 서울시 체육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지난 여정을 되돌아보는‘서울특별시체육회 창립 제73주년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 서울특별시체육회

서울특별시체육회는 9일 서울시 체육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지난 여정을 되돌아보는‘서울특별시체육회 창립 제73주년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 서울특별시체육회


- 주요 연혁 보고 및 떡케이트 커팅식 등 창립 기념 세리머니 진행

- 강태선 회장, 원로정책자문단 및 임원종목단체장 등 200여명 참석

[OSEN=홍지수 기자] 서울특별시체육회는 9일 서울시 체육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지난 여정을 되돌아보는 ‘서울특별시체육회 창립 제73주년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서울 체육의 역사를 함께 일궈온 선배 체육인들의 노고를 기리고, 현장에서 발로 뛰는 임직원 및 종목단체 관계자들의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태선 서울특별시체육회장을 비롯해 서울 체육의 든든한 버팀목인 장영철 의장, 양회종 의장 원로정책자문단, 체육회 임원진, 그리고 서울시 산하 각 종목단체 회장단 등 2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서울특별시체육회의 발자취를 되짚어보는 주요 연혁 소개로 시작됐다. 1953년 창립 이래 서울 시민의 건강 증진과 엘리트 체육 육성, 그리고 전국체육대회 최다 우승의 금자탑을 쌓아온 체육회의 역사가 공유될 때마다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가 이어졌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창립 기념 세리머니에서는 강태선 회장과 원로 대표, 종목단체 대표들이 무대에 올라 73주년 기념 떡케이크의 촛불을 함께 점화했다. 참석자들은 케이크 커팅을 통해 서울 체육의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며 축하의 기쁨을 나누었다.

강태선 서울특별시체육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의 서울특별시체육회가 있기까지 헌신해주신 원로 분들과 현장에서 애쓰시는 회원단체 회장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창립 73주년을 기점으로 서울 시민 누구나 스포츠를 즐기는 활기찬 도시, 세계적인 스포츠 중심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홍지수([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