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신동엽 딸, 서울대 갈만하네..학과 수석졸업+장학금까지 '엘리트 인증'

OSEN

2026.02.09 21:14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김나연 기자] 방송인 신동엽의 딸이 서울대 입학을 앞두고 고등학교에서 최우수 졸업생으로 선정됐다.

9일 신동엽 딸 신지효 양은 자신의 소셜 계정에 "졸업. 6년동안 나의 소중한 친구가 되어준 선화. 미운 정, 고운 정이 깊게 든 학교와 작별인사를 한다는게 쉽지만은 않다. 많이 울고 웃은 우리의 추억들, 그리고 이곳에서 만난 소중한 인연들을 간직한 채로 선화가 내게 열어준 새 길을 감사히 걸어가며 20대를 시작할 수 있길!"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 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신지효 양의 졸업앨범 일부와 함께 졸업장과 꽃다발을 품에 안은 채 미소짓고 있는 신지효 양의 모습이 담겼다. 이날 징행된 고등학교 졸업식에서의 추억을 공유한 것.

특히 함께 올라온 영상에는 신지효 양이 졸업생을 대표해 표창장을 받는 장면이 담겨 눈길을 끈다. 그는 교과 우수상 4개와 우수상 4개뿐 아니라 실기우수상까지 받았다. 이에 더해 학과 내에서 최우수 졸업생으로 선정돼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는 등 엘리트 다운 면모를 뽐내기도 했다.

한편 신동엽, 선혜윤PD의 딸 의 딸 신지효 양은 발레 전공으로 선화예중과 선화예고를 거쳐 최근 한국에술종합학교와 서울대학교에 합격한 사실을 알려 많은 축하를 받았다. 결국 그는 서울대 사범대학교 체육교육과에 입학을 결정, 서울대 독어교육학과 출신인 선혜윤PD의 후배가 된다.

/[email protected]

[사진] 신지효 SNS


김나연([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