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뿌까-정지선 셰프, 팝업스토어 '딤썸' 성료

중앙일보

2026.02.11 21:0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글로벌 인기 캐릭터 '뿌까(PUCCA)'와 '딤섬의 여왕' 정지선 셰프가 손잡은 팝업스토어 '딤썸(Dim-SSUM)'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지난달 29일 프리오픈을 시작으로 30일부터 2월 1일까지 성수 '퍼니주'에서 열린 이번 팝업스토어는 운영 기간 내내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성수동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등극했다.

이번 팝업은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와 각종 방송을 통해 스타 셰프로 자리매김한 정지선 셰프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캐릭터 뿌까의 이색적인 만남으로 기획 단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정지선 셰프의 트레이드마크인 짙은 아이라인과 양 갈래 머리는 뿌까 캐릭터와 '도플갱어'급 싱크로율을 자랑해 주목 받았으며, 유튜브 채널 '칼있스마' 콘텐츠를 통해 시작된 인연이 오프라인 협업으로까지 이어졌다.

현장은 '달콤하면서도 살벌한 미식 경험'이라는 콘셉트 아래, 중식 셰프로 변신한 뿌까의 세계관으로 꾸며졌다.

이번 팝업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끈 것은 단연 먹거리였다. 정지선 셰프가 직접 개발에 참여해 뿌까의 세계관을 미식으로 구현한 ▲뿌까를 닮은 바오번 ▲시크릿 딤썸 ▲짜장 빠오즈 등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는 "귀여워서 먹기 아깝다"는 호평과 함께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한 정지선 셰프의 스타일을 반영한 '한정판 뿌까' 키링 인형 등 25종 이상의 한정판 굿즈는 MZ세대 방문객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며 불티나게 팔려나갔다. 또한 현장에서는 100만 원 상당의 경품이 걸린 '달고나 챌린지'와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진행되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화려한 스타들의 방문도 팝업의 열기를 더했다. 전현무, 김희철, 이찬원, 송은이 등 정지선 셰프와 친분이 두터운 톱스타들과 정호영, 송훈 셰프 등 스타 셰프들이 잇달아 현장을 찾아 응원해 눈길을 끌었다. 정 셰프는 자신의 SNS를 통해 "와주셔서 감사하다. 잊지 못할 감동"이라며 팝업을 찾아준 지인들과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뿌까 IP를 담당하는 타이거스튜디오 측은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뿌까가 정지선 셰프의 '티엔미미' 무드와 만나 기존에 없던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을 마친 정지선 셰프는 현재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등 다양한 방송 활동을 이어가며 대세 행보를 지속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