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연맹, 2026 'K리그 틱톡 크루’ 모집

OSEN

2026.02.12 21:1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OSEN=이인환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틱톡(TikTok)과 함께 ‘2026 K리그 틱톡 크루’를 모집한다.

‘K리그 틱톡 크루’는 K리그를 사랑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K리그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확산함으로써 리그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팬 참여형 콘텐츠 프로젝트다. 지난해까지는 K리그1 구단을 대상으로 운영됐으나, 올해는 K리그2를 포함해 전 구단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된다.

모집 기간은 2월 13일부터 28일까지이다. 지원 자격은 틱톡 계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중 1개 이상 채널에서 팔로워 1000명 이상을 확보한 K리그 팬이다. 지원 방법은 K리그 공식 틱톡,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K리그 틱톡 크루’는 3월 9일부터 12월 31일까지 활동하며, 월 4건 이상의 K리그 콘텐츠를 제작 및 업로드해야 한다. 또한, K리그 브랜드 이벤트 및 마케팅 협업과 연계한 콘텐츠 제작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K리그 틱톡 크루’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매월 우수 크루 1인을 선정해 추가 리워드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K리그 중계방송 아카이브 활용 권한, ▲K리그 전 경기 관람이 가능한 AD카드, ▲K리그 공식 MD 제공, ▲응원 구단과 콘텐츠 제작 협업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2026 'K리그 틱톡 크루’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K리그 공식 틱톡, 인스타그램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연맹과 틱톡은 2018년 첫 파트너십 체결 이후 ‘이달의 틱톡 모먼트’, ‘K리그 틱톡 크루’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며, K리그 콘텐츠의 디지털 확산과 팬 참여 확대에 힘쓰고 있다.

/[email protected]


이인환([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