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제이쓴, 49kg 된 ♥홍현희로 '약장사' 논란 입 열었다.."다이어트 약 아냐"[전문]

OSEN

2026.02.13 04:4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선미경 기자] 개그우먼 홍현희의 남편 제이쓴이 사업 홍보 논란에 대해 “다이어트 약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제이쓴은 13일 오후 자신의 SNS에 장문의 글을 게재하고, 홍현희의 체중 감량을 이용해 사업을 홍보했다는 의혹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

먼저 그는 “일단 제가 출시한 제품은 다이어트 약이 아닙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들은 건강기능식품도 아니고 의약품도 아닌 일반 식품”이라며, “현희가 건강한 식습관을 되찾아 가는 과정에서 꾸준히 섭취했던 식초, 오일, 야채를 좀 더 안전하고 균일한 품질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품화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희를 자주 보시지 않는 분들 입장에서는 갑자기 살이 빠진 것처럼 느끼실 수 있겠지만, 오랜 시간 동안 현희가 필라테스는 물론, 꾸준히 걷기를 병행하면서 매일 노력한 결과라는 점 꼭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홍현희의 체중 감량이 단순히 제품 섭취로 인한 것이 아니라는 설명이다.

그러면서 “저는 현희가 건강을 위해 식습관을 바꾸고, 식전에 야채와 식초를 챙겨먹고, 간헐적 단식을 하고, 어느날은 성공하고 어느날은 실패하기도 하면서 매일매일 노력하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봤고 함께 하기도 했습니다”라며, “건강을 특별히 신경 쓰지 않던 사람이 달라지는 모습을 보면서 그 마음이 진심이라는 걸 느꼈습니다. 그런 현희를 보면서 저도 달라졌던 것 같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또 제이쓴은 홍현희의 체중 감량을 이용해 제품을 홍보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단순히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현희가 평생 건강한 루틴 안에서 좋은 식품을 꾸준히 섭취할 수 있도록 고민하며 준비한 결과물”이라며, “저는 물론이고 제 가족이 먹는 것이고 그 과정을 영상으로 투명하게 보여드렸습니다. 현희와 비슷한 고민을 하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다면 그걸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홍현희는 최근 10kg 이상 감량하며 몸무게 49kg에 도달해 화제를 모았다. 이 과정에 홍현희는 유튜브와 SNS를 통해 ‘혈당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고, 이후 제이쓴이 제품을 론칭하면서 사업 홍보 목적이라는 비난에 휩싸이게 됐다.

이하 제이쓴의 입장 전문이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안녕하세요, 제이쓴입니다. 어제 오늘 현희의 감량과 클럽홍당무 론칭에 대해서 자극적인 제목의 기사들, 게시글들이 좀 나왔는데요, 이전부터 꾸준히 지켜봐주신 분들에 대해서는 걱정이 없지만, 기사 헤드라인이나 게시물로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받아들이실 우려가 있어 몇가지만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제가 출시한 제품은 ‘다이어트 약‘이 아닙니다.

많은 기사 제목에서 제가 ‘다이어트 보조제’, ‘다이어트 약’을 만들었다고 헤드라인을 잡으셨는데요.

클럽홍당무 제품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은 모두 알고 계시겠지만, 제가 이번에 출시한 제품들은 건강기능식품도 아니고 의약품도 아닌 일반식품입니다. 현희가 건강한 식습관을 되찾아 가는 과정에서 꾸준히 섭취했던 식초, 오일, 야채를 좀 더 안전하고 균일한 품질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품화한 것이고요. 위고비나 마운자로 맞지 않았고, 처방받은 적도 없고, 계획도 없습니다. 현희를 자주 보시지 않는 분들 입장에서는 갑자기 살이 빠진것처럼 느끼실 수 있겠지만, 오랜 시간동안 현희가 필라테스는 물론, 꾸준히 걷기를 병행하면서 매일 노력한 결과라는 점은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운동없이 감량했다거나, 운동이 필요 없다고 말한 적은 없습니다. 감량은 식습관 개선과 운동을 함께 병행한 과정이었습니다. 단순히 먹고 빠지는 그런 말도 안되는 제품은 없습니다. 일부 편집된 영상이나 자극적인 기사 제목만으로 오해가 생기지 않기를 바랍니다. 저는 현희가 건강을 위해 식습관을 바꾸고, 식전에 야채와 식초를 챙겨먹고, 간헐적 단식을 하고, 어느날은 성공하고 어느날은 실패하기도 하면서 매일매일 노력하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봤고 함께하기도 했습니다.

건강을 특별히 신경 쓰지 않던 사람이 달라지는 모습을 보면서, 그 마음이 진심이라는 걸 느꼈습니다. 그런 현희를 보면서 저도 달라졌던 것 같습니다. 이번 제품을 준비하면서 각 원료사 대표님 뿐만아니라 원료 선정부터 제조 과정까지 검증 가능한 범위 안에서 각 영역의 전문가분들과 함께 했습니다. 클럽홍당무 브랜드는 단순히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현희가 평생 건강한 루틴 안에서 좋은 식품을 꾸준히 섭취할 수 있도록 고민하며 준비한 결과물입니다. 저는 물론이고 제 가족이 먹는 것이고, 그 과정을 영상으로 투명하게 보여드렸습니다. 현희와 비슷한 고민을 하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다면 그걸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현희도 아직은 서툰게 많고 앞으로 더 해나가야 하는것도 많겠지만. 현희의 감량도 클럽홍당무에서 제가 선보이는 제품들도 하루이틀의 노력으로 이루어진게 아니라는 점 꼭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mail protected]

[사진]홍현희 SNS.


선미경([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