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2026 설특집] 성시경·스트레이 키즈→아이유·송가인..안방서 즐기는 대축제

OSEN

2026.02.14 21:07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김나연 기자] 민족 대명절인 설 연휴가 14일부터 시작됐다.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이는 특별한 날인 만큼, 세대 불문 모두가 함께 즐길수 있는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들이 연휴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연휴 첫날인 14일 오후 8시 30분, SBS에서는 '설 특집 콘서트 성시경'이 방송돼 포문을 열었다. '설 특집 콘서트 성시경'은 지난해 12월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린 '콘서트 성시경'의 TV판으로, 데뷔 25주년을 맞이한 성시경의 음악 타임라인을 그대로 따라간다. '처음처럼'부터 '우린 제법 잘 어울려요', '좋을 텐데', '거리에서', '안녕 나의 사랑', '너의 모든 순간', '희재' 등 성시경의 히트곡들의 향연이 펼쳐지며, 스페셜 게스트 마마무 화사와의 파격 'Good Goodbye' 듀엣 무대가 최초로 공개됐다.

설 당일을 하루 앞둔 16일 새벽 1시에는 MBN을 통해 '한터뮤직어워즈 with MBN'이 전파를 탄다. MBN과 한터글로벌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33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5' 행사는 15일 오후 6시 KSPO DOME에서 개최되며 MBN을 통해 안방에서도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이찬원과 소녀시대 티파니가 MC를 맡았으며 규현, 김희재, 나우즈, 루시, 박지현, 빌리, 손태진, 싸이커스, 아르테미스, 아이덴티티, 에이티즈, 위아이, 윤종신, 트리플에스, 펜타곤, 포레스텔라, 하츠투하츠, 황가람 등 K팝 대표주자부터 트로트 대세까지 각 장르별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함께해 세대통합의 장을 열 예정이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16일 오후 8시 10분부터는 KBS2 설특집 예능 '설빔 Soul Beam'이 방송된다. 400명의 팬들과 함께하는 공개방청으로 녹화를 진행한 '설빔'은 '스트레이 키즈 : 눈 떠보니 조선시대'라는 부제로 글로벌 최정상에 선 스트레이 키즈가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와 만나 벌어지는 유쾌한 에피소드를 담은 K-컬처 융복합 예능이다. 화려한 무대 도중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조선시대로 타임슬립한 스트레이 키즈가 현대의 '월드 스타' 자리로 돌아오기 위해 조선의 도사들(MC 이수근, 조나단)이 내리는 기상천외한 미션들을 해결해야 한다는 영화 같은 설정을 도입해 눈길을 끈다. 또한 90년대 대한민국을 풍미했던 '가족오락관'의 시그니처 게임들을 2026년 감각으로 재구성해 팬들뿐 아니라 온 가족이 거실에 모여 앉아 웃을 수 있는 '세대 공감형' 콘텐츠를 선사한다.

그런가 하면 MBC는 16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50분, 설특집 3부작 '전국1등'을 방송한다. '전국1등'은 전국 방방곡곡을 대표하는 특산물이 한자리에 모여 대한민국 최고의 자리를 두고 맞붙는 '특산물 챔피언스 리그'다. 지난 추석 특집 방송 후 호평에 힘입어 이번 설에는 한층 업그레이드 돼 돌아온다. 앞선 특집 방송을 통해 검증된 '먹잘알' 듀오 문세윤과 김대호에 배우 박하선이 MC로 합류한 가운데, 오직 맛으로만 승부를 가려야 하는 상황 속에서 각 지역의 양보 없는 대결이 이어지며 치열한 긴장감을 만들어낸다. 평가단의 선택으로 단 하나의 지역만이 살아남는 만큼 압도적인 스케일과 눈을 뗄 수 없는 비주얼, 자존심을 건 지역 대결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쾌하면서도 뜨거운 한판 승부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지난 10일 첫 방송된 설특집 3부작 '밥상의 발견'도 17일 저녁 8시 10분 2부가 방송된다. MC 장근석과 더불어 셰프 윤남노, 파브리, 데이비드 리 등이 출연하는 '밥상의 발견'은 익숙한 한식에서 발견한 'K-푸드'를 재해석해 다채로운 식세계를 조명하는 로드멘터리다. 1부를 통해 재래 장을 활용한 셰프들의 수준급 요리가 펼쳐졌던 만큼 그 두 번째 이야기에서도 한국 식문화와 밀접한 전통 공예까지 더해진 풍성한 볼거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이밖에 설 당일인 17일 오후 9시 30분에는 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MBC 설특집 슈퍼 스테이지 아이유 콘서트: 더 위닝'이 방송, 수많은 명곡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음악성과 무대 장악력으로 서울 월드컵 경기장을 가득 채운 아이유의 공연 실황을 안방에서 즐길 수 있다.

KBS2 역시 17일 저녁 7시 40분 설 명절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초대형 특집 프로그램 '2026 복터지는 트롯대잔치'를 편성해 흥을 선사한다. 지난 6일 KBS홀에서 진행된 이번 공연은 관객과 함께 호흡하며 '복' 을 완성해가는 특별한 콘셉트로, 단순한 공연을 넘어 시청자들이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이끈다. 이찬원의 진행으로 송가인, 박서진, 박지현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트로트 스타들이 총출동해 '복터지는 트롯대잔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무대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객들의 뜨거운 열정과 함성이 어우러진 '신개념 쌍방향 소통형 트롯 쇼'를 통해 세대를 연결하고,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선사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이 외에도 TV조선 '금타는 금요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 SBS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틈만 나면,',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MBC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전지적 참견 시점', '라디오스타' 등이 설 특별편으로 꾸려져 시청자들과 만난다.

/[email protected]

[사진] KBS, MBC, SBS


김나연([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