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명예영국인 백진경, 허위사실 강경대응.."선처 없이 법적조치' [전문]

OSEN

2026.02.19 03:29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김수형 기자]SNS 팔로워 157만 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 ‘명예영국인’ 백진경 측이 온라인상에 확산된 의혹에 대해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며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백진경의 소속사는 최근 공식 입장문을 통해 “현재 SNS 및 온라인상에 게시·확산되고 있는 관련 내용은 객관적 사실에 전혀 부합하지 않는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고 밝혔다.

이어 “근거 없는 왜곡된 내용으로 아티스트와 회사의 명예를 중대하게 훼손하고 있으며 악의적 의도를 가진 불법행위에 해당한다”고 강조했다.

소속사는 해당 게시물 작성자에 대해 “어떠한 합의나 조정 없이 즉시 민·형사상 고소를 포함한 강력한 법적 조치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허위 내용을 공유하거나 재가공해 유포하는 행위 역시 동일하게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다”며 2차 확산 자제를 요청했다.

현재 관련 증거 자료를 수집·보존 중이라고 밝힌 소속사는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적 비방에 대해 선처 없이 법과 원칙에 따라 끝까지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백진경은 유튜브 채널 ‘명예영국인’을 운영하며 157만 명의 SNS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이다.

[허위사실 유포 관련  소속사 공식 입장] 현재 SNS상에 게시·확산되고 있는 당사 관련 내용은 사실과 전혀 다른 명백한 허위 사실입니다.

당사는 해당 게시물 작성자에 대해 어떠한 사실관계 확인 절차의 대상이 아닌,

즉시 민·형사상 고소를 포함한 강경한 법적 대응을 진행하겠습니다.

또한 해당 허위 내용을 공유, 재게시, 2차 가공·유포하는

모든 행위 역시 동일하게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음을 엄중히 경고드립니다.

당사는 근거 없는 비방과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어떠한 선처 없이 끝까지 책임을 물을 예정입니다.

/[email protected]

[사진]‘SNS'


김수형([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