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통합교육구 초등 4곳 최고학교 후보에

San Diego

2026.02.19 19:57 2026.02.19 20:57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듀이·가필드·나이·세쿼이아
5월 최종 금·은·동 발표 예정
샌디에이고 통합교육구(SDUSD) 소속 초등학교 4곳이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성과를 인정받아 '2026년 미국 최고의 학교(America's Best Schools)' 어워드의 최종 후보에 올랐다.
 
이번 선정은 샌디에이고 주립대(SDSU)에 기반을 둔 '국립 도시학교 혁신센터(NCUST)'가 선정해 발표한 것이다. 샌디에이고 카운티에서 최종 후보로 선정된 학교는 포인트 로마 지역의 '듀이 초등학교' 노스 파크의 '가필드 초등학교' 발렌시아 파크의 '나이 초등학교' 클레어몬트의 '세쿼이아 초등학교' 등 4곳이다. NCUST의 평가기준은 모든 인종.소득계층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가 주 평균을 상회하고 출석률이 92% 이상을 유지하며 징계·정학 비율이 낮고 영어학습자와 장애학생 성과가 우수해야 한다는 점을 핵심으로 한다. 파비 바굴라 교육감은 "이 상의 기준은 교육구 이사회가 설정한 목표와 정확히 일치한다"며 "학생복지와 문해력 수학역량 진로준비에 집중한 결과"라고 밝혔다.
 
특히 가필드 초등학교는 2023년 미 교육부가 수여한 '전국 블루리본 학교'로 선정된 바 있으며 나이 초등학교와 함께 모든 재학생들이 학업기준을 충족했다. 리처드 바레라 SDUSD 이사회 의장은 "교사·학생·가정의 공동노력이 만든 성과"라고 평가했다.듀이·세쿼이아 초등학교 역시 높은 출석률과 긍정적인 학교문화를 인정받았다. 수상은 금·은·동 등급으로 나뉘어 5월 최종 발표된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