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표절률 '1%' 구혜선, 카이스트 조기졸업 실화.."학위수여식" 뿌듯 [핫피플]

OSEN

2026.02.20 05:37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김수형 기자] 배우 구혜선이 카이스트 대학원 조기 졸업의 순간을 직접 공개하며 뿌듯한 소감을 전했다. 지켜보는 이들까지 흐뭇하게 했다. 

구혜선은 20일 자신의 SNS에 “카이스트 학위수여식 현장”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학사모를 쓰고 ‘KAIST’ 문구가 새겨진 스카프를 두른 채 환한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 조기 졸업을 이뤄낸 순간답게 한층 밝은 표정이 눈길을 끌었다.

앞서 구혜선은 석사 논문 합격 소식을 전하며 조기 졸업을 알린 바 있다. 그는 “석사 논문 합격하여 조기졸업을 한다”고 밝혔고, 논문 제목 ‘제5의 벽: 재투사로 형성된 1인 미디어 시대’도 함께 공개해 관심을 모았기도. 특히 표절 검사 결과를 직접 공개하며 표절률 1%라는 점을 밝히기도 하며 팬들의 응원을 받기도 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무엇보다 성균관대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한 뒤 카이스트 대학원에 진학한 그는 “말하는 대로 해보고 싶었다”는 목표를 실제로 이뤄낸 과정을 전해 많은 응원을 받았기도 한 구혜선. 목표를 먼저 선언하고 스스로 지켜냈다는 점에서 더욱 감탄을 안겼으며 그런 그녀의 행보를 응원하게 했다. 

학위수여식 현장을 접한 누리꾼들은 “진짜 대단하다”, “연기뿐 아니라 학업도 끝까지 해내는 모습 멋지다”, “조기 졸업 실화냐”, “자극받는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축하를 전했다.

한편 구혜선은 학업과 예술 활동을 병행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email protected]

[사진] SNS


김수형([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