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태진아, ‘극우 콘서트’ 출연? “전한길, 행사 취지 속여..명예훼손 고소” 반발[Oh!쎈 이슈]

OSEN

2026.02.21 23:48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OSEN=고양(경기),박준형 기자] 4일 경기도 일산동구 장항동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MBN '당신이 바로 보이스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오는 14일 첫방송되는 MBN '당신이 바로 보이스퀸'은 주부를 대상으로 한 음악 서바이벌 프로그램. 가수 태진아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oul1014@osen.co.kr

[OSEN=고양(경기),박준형 기자] 4일 경기도 일산동구 장항동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MBN '당신이 바로 보이스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오는 14일 첫방송되는 MBN '당신이 바로 보이스퀸'은 주부를 대상으로 한 음악 서바이벌 프로그램. 가수 태진아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 [email protected]


[OSEN=김나연 기자] 가수 태진아 측이 극우 콘서트 출연설을 강력히 부인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22일 태진아 소속사 진아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유튜브 채널 ‘전한길뉴스’ 측 주최로 3월 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것으로 알려진 3.1절 기념 자유음악회에 가수 태진아는 출연하지 않습니다"라고 명확히 밝혔다. 

앞서 극우 성향 유튜버 전한길은 지난 20일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을 통해 '3·1절 기념 자유음악회' 개최 소식을 전했다. 그는 "우리끼리 '우파 지치지 않았다'며 이 안에서도 '윤어게인'을 외쳐야 하지 않겠냐"며 해당 콘서트가 집회와 같은 성격을 가진다고 밝혔다. 이후 전한길은 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고, 그 곳에는 가수 태진아의 이름도 적혀 있어 눈길을 끌었다. 전한길은 출연 가수 라인업에 대해 "보수 우파 연예인들"이라고 짚으며 "이분들에게 공연 기회를 드리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하지만 태진아 소속사는 해당 콘서트 출연 사실을 부인했다. 소속사 측은 "행사 관계자가 거짓말로 속여 태진아에 일정을 문의한 후 일방적으로 행사 출연을 기정사실화해 버린 일에 대해 강력하게 법적 대응을 할 예정"이라고 반박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한 연예계 관계자가 며칠전 태진아의 이태원 카페를 찾아와 "3월 2일 오후 2시에 킨텍스에서 행사 출연이 가능하느냐"고 물었고, 태진아는 "스케줄은 가능하다"고 답했다고. 소속사 측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라 혹시 정치 관련 행사가 아닌지 의문이 들어 정치 행사가 이닌지 물었지만 '킨텍스에서 하는 그냥 일반 행사다'라고 답변했다"고 정황을 설명했다.

[OSEN=이대선 기자] 3일 오후 서울 SBS프리즘타워에서 SBS FiL, SBS M 더트롯쇼 생방송이 진행됐다.가수 태진아가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3.07.03 /sunday@osen.co.kr

[OSEN=이대선 기자] 3일 오후 서울 SBS프리즘타워에서 SBS FiL, SBS M 더트롯쇼 생방송이 진행됐다.가수 태진아가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3.07.03 /[email protected]


이어 "그런데 그 다음날 태진아 사진이 들어간 행사 포스터가 SNS 상에 퍼져나가고, 유튜브 채널 '전한길뉴스'에서 태진아가 음악회에 출연한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다"며 "너무나도 어이가 없고 개탄스러워 해당 관계자에게 시정을 요청했지만 이미 포스터가 온라인상에 퍼져 나갔고, 22일 현재까지도 ‘전한길뉴스’ 측에서는 태진아가 행사에 출연한다고 언급하고 있다"고 억울한 입장을 전했다.

그러면서 "태진아가 해당 행사에 출연하기로 했다는 말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정치적 행사를 일반 행사라고 거짓말로 속여 일정을 문의한 관계자를 현재 명예훼손으로 고소, 고발할 예정"이라며 "정확한 사실 확인도 없이 유튜브 방송으로 태진아의 사진을 허락없이 사용한 ‘전한길뉴스’에 대해서도 법적 대응을 준비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그동안 숱한 정치권의 러브콜이 있었지만 단 한 번도 응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정치적인 행사에는 출연할 의사가 전혀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태진아는 1973년 '내 마음 급행 열차'를 통해 가수로 데뷔, '옥경이', '거울도 안보는 여자', '미안 미안해', '사모곡', '동반자', '사랑은 아무나 하나'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송대관, 설운도, 현철 등과 함께 트로트 4대 천왕으로 큰 인기를 누렸다. 특히 최근에는 치매 투병중인 아내 이옥형 씨를 간병하는 근황을 전해 많은 응원을 받고 있다.

/[email protected]

[사진] OSEN DB


김나연([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