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 미주 최대 한인 뉴스 미디어
English
지역선택
LA중앙일보
뉴욕중앙일보
애틀랜타중앙일보
시카고중앙일보
샌디에고중앙일보
밴쿠버중앙일보
토론토중앙일보
한국중앙일보
전체
사회
사회
사회
사건사고
사람/커뮤니티
이민/비자
교육
정치
국제
오피니언
경제
경제
경제
생활경제
금융/증권
재테크
부동산
비즈니스
자동차
라이프
라이프
라이프/레저
건강
종교
여행 · 취미
리빙 · 스타일
문화 · 예술
시니어
연예/스포츠
연예/스포츠
방송/연예
영화
스포츠
한국야구
MLB
농구
풋볼
골프
축구
ASK미국
ASK미국
전체상담
전문가 칼럼
전문가 소개
미국생활 TIP
영주권 문호
HelloKtown
HelloKtown
구인
렌트
부동산
자동차
전문업체
사고팔기
마켓세일
맛집
핫딜
교육
교육
에듀브리지
생활영어
업소록
의료관광
검색
사이트맵
미주중앙일보
검색
닫기
전체
사회
사회
사건사고
사람/커뮤니티
이민/비자
교육
정치
국제
오피니언
경제
경제
생활경제
금융/증권
재테크
부동산
비즈니스
자동차
라이프
라이프/레저
건강
종교
여행 · 취미
리빙 · 스타일
문화 · 예술
시니어
연예/스포츠
방송/연예
영화
스포츠
한국야구
MLB
농구
풋볼
골프
축구
ASK미국
전체상담
전문가 칼럼
전문가 소개
미국생활 TIP
영주권 문호
HelloKtown
구인
렌트
부동산
자동차
전문업체
사고팔기
마켓세일
맛집
핫딜
KoreaDailyUs
에듀브리지
생활영어
업소록
의료관광
해피빌리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미주중앙일보
닫기
검색어
검색
영상 거꾸로 찍고 “이야!”…‘일베 의혹’ 신인 아이돌의 해명
중앙일보
2026.05.31 03:47
2026.05.31 18:11
업데이트 정보 더보기
옵션버튼
글자 크기 조절
글자크기
확대
축소
인쇄
인쇄
공유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닫기
기사 공유
페이스북
X
카카오톡
링크복사
닫기
그룹 아이딧(IDID)의 김민재. 연합뉴스
신인 그룹 아이딧(IDID)의 김민재가 극우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 이용자라는 의혹을 받자 소속사가 “특정한 의도가 없다”며 부인했다.
31일 가요계에 따르면 김민재는 최근 일상 공유 앱 셋로그로 촬영한 브이로그를 공개했다. 이 콘텐트에서 그는 거꾸로 촬영한 영상에 오후 7시를 뜻하는 ‘19:00’라는 자막을 표기했다. 그는 팬 플랫폼 베리즈에 “이야!!(기분좋다는 뜻)”라고 올리기도 했다.
이후 온라인상에선 이들 콘텐트를 두고 일베에서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등을 비하하는 취지로 사용하는 표현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이날 “현재 온라인상에서 제기되는 특정 의혹은 사실이 아니며, 어떠한 의도도 없었음을 분명히 말씀드린다”는 입장을 밝혔다.
스타쉽은 셋로그 영상에 대해 “김민재는 새로운 촬영 방식에 익숙하지 않은 상태였기에 방향을 혼동해 영상을 거꾸로 촬영한 채 담당 직원에게 전달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영상 내 자막 및 문구도 거꾸로 촬영된 영상 형식에 맞춰 편집 과정에서 거꾸로 삽입한 것으로, 특정 의미나 의도를 담고 제작된 게 아니다”라며 “영상에 표기된 19시는 실제 무대가 종료된 시간이었다”고 설명했다.
또 팬 커뮤니티에 게재된 ‘이야’라는 표현 관련해선 “일반적인 감탄사로, 특정 사이트에서 사용되는 표현임을 인지하지 못한 채 사용했다”고 말했다.
스타쉽은 “아티스트(김민재)는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심려를 끼쳐 조심스럽고 죄송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는 콘텐트 제작 및 업로드 전 과정에서 보다 면밀한 확인과 내부 검수를 진행해 유사한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지혜(
[email protected]
)
많이 본 뉴스
전체
로컬
이전
다음
이전
다음
실시간 뉴스
이미지 뷰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