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영화] 킬 유어 달링 외
▶킬 유어 달링(Kill Your Darlings)
1950,60년대 미국에서 소위 '비트 세대'라고 불리며 저항적 예술 활동을 해 왔던 앨런 긴즈버그, 잭 케루악, 윌리엄 버로스의 이야기다. 이들이 컬럼비아 대학교 재학 시절이었던 1944년 연루됐던 살인사건의 비화를 그리고 있는데 인생의 혼란을 겪는 젊은 천재 작가들의 삶과 서로의 재능에 매혹되는 과정을 알싸하고도 관능적으로 그려 지난 선댄스 영화제와 베니스 영화제 등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대니얼 래드클리프 주연, 존 크로키다스 연출. 등급 R.
▶제5계급 (The Fifth Estate)
지난해 전 세계적 파급을 몰고 왔던 위키리크스와 줄리앤 어산지의 이야기를 정면으로 다룬 스릴러 드라마. 줄리앤 어산지와 그의 동료 돔 샤이트 베르크는 강자들의 비밀을 파헤치는 감시자가 되기로 결심한다. 처음엔 정부와 대기업의 비밀을 폭로하는 내부고발자들을 위한 소규모 플랫폼을 운영하지만, 곧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고 유일무이한 폭로전문 웹사이트 위키리크스를 창설하게 된다. 베네딕트 컴버배치 주연, 빌 콘돈 연출. 등급 R.
▶캐리 (Carrie)
공포영화의 고전으로 꼽히는 1976년 브라이언 드 팔마 연출의 '캐리'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스티븐 킹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엄격한 어머니 밑에서 자라 친구들로부터 대놓고 따돌림을 받는 주인공 캘리는 학교 무도회에서 동급생들에게 씻을 수 없는 모욕을 당하고 좌절한다. 우연히 초능력을 얻게 된 캐리는 그 동안의 분노를 터뜨리며 복수의 행보를 시작해 주변을 공포로 몰아넣는다. 줄리앤 무어, 클로이 모레츠 주연, 킴벌리 피어스 연출. 등급 R.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