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크리스곽의 인테리어솔루션]경제적인 맞춤형 가구 활용법

Los Angeles

2003.03.14 13:4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빌트-인 퍼니쳐(built-in furniture)는 정사각형이 아닌 방에 특히 좋은 해결책이다. 방의 특정 구조에 맞춘 커스톰 디자인을 가능케 하기 때문이다. 이런 맞춤형 가구들을 이용해 각방 고유의 필요에 따라 수납공간을 배치할 수도 있는데, 한 예로 아이들 방에 운동기구를 넣어 둘 수 있는 특별한 장을 짜 넣을 수도 있다. 물론 비용은 만만치 않기 때문에 제품이나 업자를 선택하기 전에 최소한 몇 군데로부터 견적을 받아 볼 필요가 있다. 믿을 만한 디자이너나 경험이 있는 이웃들로부터 소개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중의 하나다.

그 중에서도 센스있게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아이디어 중의 하나는 시판 중인 상품 중에서 개조가 가능한 구조의 캐비넷을 사서 특정상황에 맞게 짜 넣는 방법이다. 필요한 공간에 꼭 들어맞는 사이즈의 가구를 찾아낼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그런가 하면 좀더 확실한 맞춤을 위해서는 마쥴(Module) 시스템이란 것이 있는데, 이런 시스템은 필요에 맞게 작은 단위의 장들을 집짓기 하듯이 짜맞출 수 있도록 한 가구 단위를 말한다. 이들은 맞춤형(custom) 벽장과도 같은 외관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훨씬 저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물론 비용은 필요로 하는 가짓수와 총 수량, 그리고 표면 처리 방식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물론 자신이 직접 조립을 하면 예산을 크게 줄일 수도 있다.

이런 빌트-인 퍼니처를 구입할 때는 미리 매장의 샘플을 둘러보고 그 설치효과를 확인한 후 우리 집 구조에 제대로 적용될 수 있는지를 꼼꼼히 살펴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어린 자녀들을 위한 가구라면 특히 손으로 문질러 보아 재질의 표면이 안전할 만큼 매끄러운지를 잘 확인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또 책장을 고를 때는 많은 무게를 지탱할 수 있는지, 안전한 높이로 조절이 가능한지도 면밀히 살펴 보아야 할 것이다.

크리스 곽/ 인테리어 스페이스 714-342-7461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