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지역의 대표적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중 하나로 이제는 세계적 명물이 된 '제 105회 연례 뉴포트비치 크리스마스 보트 퍼레이드'가 22일까지 펼쳐진다.
화려한 조명, 수백, 수천 개 LED로 장식한 보트들이 금·토·일 각 오후 6시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뉴포트비치 베이 아일랜드를 돌며 럭셔리한 모습을 뽐낸다. 100척에 가까운 보트 중에는 수백만 달러에 달하거나 길이가 86피트에 이르는 대형 요트도 있다. 선상에서는 라이브 밴드 공연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달군다.
뉴포트비치 상공회의소 주최로 한 세기 넘게 치러진 이 행사는 남가주는 물론 세계 각국에서 매년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고 있다. 또 최근 야후닷컴이 선정한 '연말 크리스마스 장식을 보기 위해 가 봐야 할 도시' 순위에서 2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보트 퍼레이드 마지막 날인 22일 오후 9시에는 발보아 피어에서 불타오르는 불꽃놀이가 퍼레이드 대미를 장식한다.
▶주소: Balboa Pier, Newport Beach
▶문의: (949)729-4400
▶웹사이트: christmasboatparade.com
◆디즈니 할러데이 공연
어바인 스펙트럼에 가면 전국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공연 중 하나인 '디즈니 매지컬 할러데이 라이트 쇼'를 공짜로 볼 수 있다.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내년 1월 5일까지 어바인 스펙트럼 센터 에드워드 코트야드 인근에 특설 무대를 마련했다. 디즈니가 옮겨놓은 8피트 높이의 '스몰 월드'에서 할러데이 뮤직과 화려한 조명 장식을 즐길 수 있다. 또 매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마다 디즈니 캐릭터들이 나오는 공연이 열린다.
크리스마스를 제외하고 내년 2월 17일까지는 야외 아이스 링크에서 스케이트를 탈 수도 있다. 입장료는 14달러, 스케이트 렌트는 4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