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뉴욕유학생회 웹사이트 5백만명 돌파

New York

2003.05.29 18:5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뉴욕유학생회(회장 심동호)가 지난 98년 게시판 성격으로 시작한 웹사이트의 이용자수가 최근 총 5백만명을 돌파했다. 이에 따라 뉴욕유학생회는 웹사이트명을 HeyKorean.com으로 변경,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뉴욕유학생회에 따르면 지난 98년 7월 본격적으로 웹사이트 서비스(KSAUA.com)를 시작한 이후 지난 20일까지 총 이용자수가 5백만명을 돌파했다.

이 웹사이트에는 2백개 이상의 한인 커뮤니티 단체가 동호회 성격으로 가입돼 있으며 유학정보를 비롯해 이민, 각급 학교 정보, 운전면허 취득 요령 등 미국생활 정보를 비롯해 한국및 해외 영화들을 인터넷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한인들의 정서에 맞는 게임 서비스와 만화, 운세, 뉴스 등 다양한 컨텐트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

이 웹사이트는 최근 사이트 이름을 HeyKorean.com으로 변경하고 영화와 만화, 애니메이션 등 각종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는 등 종합적인 포탈 서비스 웹사이트로 확대할 계획이다.

심동호 회장은“웹사이트 이용자가 주로 미주의 유학생이나 유학생 출신들인데 최근 1.5세 등 한인 젊은이들의 이용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 1.5세와 2세들이 관심을 보이는 한국의 가요나 드라마 등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경용 기자

[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