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바 한남체인 몰 내 한식당 '일품'(대표 케네스 정)이 지난달 28일에 그랜드오픈했다.
풀러턴 지점에 이어 두번째로 오픈한 일품은 삼계탕과 훈제 보쌈 및 족발을 전문으로 하는 한식 전문 식당. 케네스 정 사장은 "롯데 호텔 근무 당시 한식당 주방장으로부터 한방 삼계탕의 요리비법을 전수 받아 나만의 요리법을 개발한 삼계탕이 그간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이번에 LA동부지역에 소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한방 삼계탕은 황기, 녹용, 엄나무등 여러 한약재를 넣고 여섯시간 동안 불의 중강약을 통해 육수를 만든다고 한다. 특히 황기는 종기나 피부질환으로 인한 상처를 메워 새살을 올라오게 하는데효과가 있고, 엄나무는 신경통, 관절염, 근육마비, 근육통에 상당한 효과를 준다는 것이다. 진국인 육수를 바탕으로 닭에 찹쌀, 은행, 인삼, 대추를 넣어 만든 삼계탕은 남성에게는 건강을, 여성에게는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다고 한다.
주력 메뉴 하나인 보쌈과 족발의 경우 삶아서 요리를 하지 않고 궁합이 잘 맞는 사과나무를 천천히 훈제하기에 시식하면서 향을 음미 할 수 있다는것.
특히 훈제 보쌈 및 족발은 돼지 기름이 다 빠진 상태에서 먹기 때문에 건강을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최고라고 한다. 그랜드 오픈을 기념하여 8월 한 달간 족발 및 보쌈 맛배기 시식을 선보이고 있다. 주7일 오픈하며 영업시간은 오전11시~오후9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