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과학 이야기] 암, 심장병 예방…생명 살리는 녹색채소 탑4

Los Angeles

2014.08.27 09:0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풍부
녹색 잎채소에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비타민 A, B, K가 들어있고 칼슘, 철, 칼륨, 마그네슘 등의 필수 미네랄과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또한, 녹색 잎채소는 심장병과 연관된 동맥경화를 방지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허핑턴포스트'가 이런 녹색 잎채소 중 특히 몸에 좋은 4가지를 선정했다.

근대=아주 중요한 두 가지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다. 바로 시린직산과 캠포롤이다. 페놀산류의 일종인 시린직산은 혈당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고, 플라보노이드의 하나인 캠포롤은 암을 일으키는 독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줄여 심장병과 당뇨병 발병 위험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루콜라=이탈리아 요리에 많이 쓰이는 채소다. 영어식으로는 아루굴라라고도 부른다. 이 채소에는 어떤 녹색 잎채소보다 질산염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는 데 좋은 효과가 있다.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풍부해 심장병과 암을 막는 효능도 있으며 궤양을 예방하기도 한다.

청경채=칼륨이 풍부해 근육을 만들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백혈구의 활동과 독소에 대한 신체반응을 증가시켜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효능이 있는 비타민A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케일=캠포롤 만큼이나 암 퇴치에 좋은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이 풍부하다.

이 성분은 암뿐만 아니라 심장을 보호하고, 혈당을 낮추고, 뼈를 강화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능도 있다. 케일에는 눈 질환과 시력 감퇴를 방지하는 항산화제인 루테인과 제아크산틴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