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건강요리 교실] 우엉 잡채

Los Angeles

2014.08.29 16:04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채소 중에 섬유질을 가장 많이 함유한 섬유질의 보고가 있다. 바로 우엉이다. 우엉은 장 건강을 지켜주는 최고의 식품이다. 또한 껍질 부분에 폴리페놀이 풍부한데, 이 폴리페놀이 바로 사포닌이다. 우엉을 자주 먹으면 사포닌이 기름기를 분해하여 배설시킴으로 혈관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청소한다.

우엉 속의 악티게닌은 암 중에 췌장암 발병을 억제하고, 알츠하이머(치매)를 치유하는 효능이 있다. 그리고 우엉 속의 아르기닌은 암모니아 해독과 혈관 확장에 의한 혈류 개선의 효능이 있어 피부 노화를 개선하고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한다. 우엉을 고소하고, 아삭아삭하게 요리하면 아이들도 너무나 좋아하는 요리가 된다. 오늘은 우엉 잡채로 사랑받는 식탁을 차려보자.

- 우엉 잡채 -

▶재료(5인분): 우엉 1뿌리, 당근 2개, 새송이 버섯 1팩, 청홍 피망 1개씩, 양파 1개

양념: 깨와 너트가루 1큰술, 올리브 오일 2큰술, 허니 파우더 2큰술, 이스트 프레이크 2 큰술, 간장가루 2큰술.

▶만드는 법

1. 우엉은 껍질을 벗겨서 4~5센티 길이로 자른 후, 자른 길이로 가늘게 채를 친다.

2. 새송이 버섯, 청홍 피망, 양파, 당근도 우엉과 같은 길이로 채를 친다.

3. 채 썬 우엉을 찜통에 살짝 익힐 정도로 3분 정도 쪄서 식혀 놓는다.

4. 다른 채소들도 각각 물로 볶아 놓는다.

5. (3)과 (4)를 큰 볼에 담아 양념을 넣고 간을 맞추어 접시에 담아낸다.

이수미 영양사
문의 (714)403-6273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