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크리스탈 스프링스 리조트

New York

2004.05.25 16:49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최고수준의 골프장, 한겨울에 즐기는 야외온천, 스키장과 승마장이 있는 곳에 별장하나 장만하는 건 어떨까.

사계절 휴양시설이 갖춰진 크리스탈스프링스 골프 앤드 스파 리조트는 골퍼들에겐 잘 알려진 곳이다. 월간지 ‘뉴저지먼스리’에 의해 퍼블릭골프코스 1위에 선정된 밸리오웬 골프장을 비롯, 5개의 골프장이 몰려 있기 때문이다. 블랙베어, 크리스탈 스프링스, 와일드 터키 등 3개 골프코스도 베스트 20위 안에 들 정도로 ‘명문’골프장들이 한 군데 모여 있다.

골프장 뿐아니라 마운틴크릭 물놀이공원과 스키장, 그리고 겨울에도 야외에서 온천욕을 할 수 있는 미네랄스파 등 50여가지의 사계절 휴양시설이 있어 휴양지로 각광을 받는 곳이다.

이 리조트가 한인들을 대상으로 별장회원권 분양에 나섰다. 연간 이용회수가 제한돼 있는 타임쉐어형태의 별장회원권 가격은 기본적으로 포인트에 따라 정해진다. 이를테면 4인 가족이 연간 1주일가량 머물 경우(115포인트) 가격은 1만3800달러, 2주일 가량 이용할 수 있는 회원권(300포인트)은 3만6000달러선이다. 〈표참조〉

포인트는 시즌과 요일에 따라 악간씩 차이가 있다. 성수기인 12월24일부터 1월7일까지는 주중, 주말 관계 없이 하루 머무는데 28포인트로 계산한다. 5월 25일부터 9월 30일까지는 주중 16포인트, 주말에는 32포인트다.

별장회원권은 뉴저지 주정부에서 발급하는 소유권증서를 받게 된다. 이 회원권은 물론 매매뿐 아니라 상속이 가능한 재산권이다. 따라서 프리미엄이 붙기도 한다.

이 회원권은 크리스탈 스프링스 리조트 내에 있는 별장 뿐아니라 하와이, 멕시코, 바하마 등 세계 2500여곳의 유명 리조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큰 부담없이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회원권을 구입하면 싼 값에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주중에는 골프장 이용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스파와 스키장, 물놀이공원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실내 테니스장과 스쿼시장, 승마장, 산책로도 잘 갖춰져 있다.

마케팅 디렉터 미셸 어베이트씨는 “한인들이 골프를 좋아하기 때문에 골프장은 많이 알려져 있지만 다양한 부대시설과 별장회원제도는 미처 알지 못한다”며 “폭넓은 홍보를 통해 한인들의 관심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별장과 리조트 시설 외에도 크리스탈스프링스에서는 주택사업도 함께 하고 있다. 단독, 타운홈, 콘도, 고급주택 등 4종류의 주택을 일반인에게 분양하고 있는 것. 현재 리조트 주민은 7만명에 이르고 있다. 이중 한인은 25가구 정도 살고 있다. 이곳 주민은 리조트 시설을 이용할 때 20% 할인혜택을 받는다.

집값은 뉴저지 버겐카운티보다 30%정도 싸다. 단독주택의 경우 39만달러, 타운하우스는 33만5000달러, 콘도는 21만5000달러, 고급호화주택의 경우 70만달러부터 시작된다.

현재 리조트 내에서 진행중인 공사는 대형쇼핑센터와 영화관, 그리고 장기간 체류할 수 있는 호텔을 신축중이다. 이 공사가 완료되면 리조트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하나의 작은 도시가 형성되는 것이다.

양태환 기자

[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