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온라인 쇼핑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가격이다. 같은 상품이더라도 이왕이면 1센트라도 싼 것을 찾으면 기분 좋은 것이 소비자의 심리.
아마존 가격 변동 추적 (Amazon Price Tracker) 서비스인 '카멜카멜카멜(Camelcamelcamel.com)'은 아마존에 올라온 물품의 가격 변동을 그래프로 보여주며, 원하는 가격을 입력해두면 원하는 가격으로 가격변동이 되었을 때 메일이 오게 하는 사이트이다.
먼저 해당 웹사이트에 들어가 원하는 물건의 url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거나 상품의 이름을 직접 치면, 물건이 아마존에 등록된 이후의 가격 변동 히스토리가 한눈에 보기 쉽게 그래프로 나온다. 1주일, 1개월, 3개월 단위로 그래프를 변경할 수가 있다. 소비자는 일정 기간 동안 해당상품의 가격이 어떻게 변동하는지를 고려해, 어느 정도의 가격이 적정한지를 판단할 수 있다.
'Track' 버튼을 누른 후, 'Your desired price'에 원하는 가격을 적어두면 그 가격보다 낮은 가격이 되었을 때 사용자가 입력한 메일주소나 트위터, 페이스북 등으로 알림이 오게 된다.
그 러고 나서 마지막으로 'Track this product' 를 누르면 이제 해당하는 물건의 가격을 트래킹 하게 된다.
'Daily Drops'를 선택하면 아마존에서 취급하는 여러 가지 상품 중에서 가격 하락률이 높은 제품들을 볼 수도 있다.
또한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에서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주소창에 낙타 모양의 아이콘(camelizer)이 생성되어, 아마존 화면에서 곧바로 프라이스 트래커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이와 유사한 가격 변동 추적 서비스들로는 zingsale.com, keepa.com, thetracktor.com, Price Zombie 등이 있으며, 적용대상도 아마존 뿐만 아니라 베스트바이, 타겟, 스테이플스, 홈디포, 뉴에그(Newegg) 등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