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건강요리 교실] 들깨 미역 무침

Los Angeles

2014.12.05 16:2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미역과 들깨의 조합을 통해 고소하면서 야들야들한 식감으로 가족들의 미각을 사로잡아 보자.

미역은 칼슘, 단백질,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며, 특히 칼슘의 흡수율이 굉장히 높아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이로 인해 나이 드신 분들의 골다공증 예방이나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좋다.

또한 미역 100g이면 하루에 필요한 권장량을 모두 채울 정도로 철분이 풍부하고, 헤모글로빈 합성을 하는데 필요한 엽산도 풍부하여 철 결핍성 빈혈에 효능이 있고, 뛰어난 조혈작용으로 혈액을 생성하고 몸의 상처를 빨리 회복시켜줌으로 산모에게 탁월한 효과가 있다.

미역은 칼로리와 혈당 지수가 낮고 지방이 적은 음식이며, 섬유질과 수용성 식이섬유소인 알긴산 성분이 풍부하여 적은 양을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다. 또한, 각종 영양소를 흡수하여 혈당의 상승을 막아 비만이나 당뇨병에도 미역의 효능을 볼 수 있다.

▶재료(5인분): 미역 100그램(450그램짜리 팩의 1/4 또는 1/3 정도), 오이 1개, 당근 1개(작은 것), 무 1/4개, 양파 1/2개
양념: 들깨가루 3큰술, 너트가루 2큰술, 이스트 푸레이크 2큰술, 올리브 오일 2큰술, 간장가루 1큰술, 꿀 가루 2큰술, 레몬 2큰술.

▶만드는 법

1. 미역은 물로 조물조물 씻어서 소쿠리에 담아 5-10분 정도 물이 빠지면서 조금
불리도록 한다.
2. 무는 채를 쳐서 소금에 살짝 절였다가 물에 볶는다.
3. 당근과 양파도 채치고, 당근은 소금에 살짝 절여서 물에 볶아내고 양파도 살짝
볶아낸다.
4. 불린 미역은 알맞은 크기로 잘라서 물에 볶아낸다.
5. 오이는 채쳐서 소금에 살짝 절여, 살짝 물기를 빼놓는다.
6. 모든 재료를 양념 소스로 버무려 낸다.

이수미 영양사
문의 : (714)403-6273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