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세윤, 기욤 패트리, 알베르토 몬디, 장위안, 줄리안 퀸타르트, 타일러 라쉬가 중국 여행길에 오르자마자 호된 신고식을 치렀다. JTBC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출연진은 첫 번째 여행지 중국 '안산'에 방문하기 전 가고 싶은 여행지로 유네스코에 등재된 마을인 중국 '윈난성(운남성)'의 '리장'을 추가로 선택했다. '리장'으로 가기 위해 중국 현지인 장위안이 앞장서며 멤버들을 리드했으나, 길을 잘못 드는 바람에 위기 상황을 맞이하며 패닉상태에 빠졌다. 또한, 장위안은 '리장'에 도착해서도 어리바리한 모습을 보여 멤버들의 신뢰를 잃어갔다.
이때, 중국 유학생 출신인 알베르토가 유창한 중국어를 선보이며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 장위안보다 중국에 대해 더 잘 알고 있는 사람처럼 보여 장위안은 알베르토를 견제하며 묘한 신경전을 펼쳤다.
동갑내기인 두 사람의 중국 여행 신경전은 JTBC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장위안은 중국 여행 전, 한국에서 살고 있는 집을 친구들에게 공개했다. 중국으로 떠나기 전 여행 계획을 세우기 위해 친구들을 자신의 집으로 초대해 직접 요리를 대접하는 자상함도 보였다.
JTBC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는 해외에 살고 있는 내 친구의 집에서 부대껴 살며 겪게 되는 에피소드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여행지로 중국 안산에 위치한 장위안의 집이 선택됐다.
# JTBC 프로그램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