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YB<윤도현 밴드>, 클럽 공연에서 만나요!

Los Angeles

2015.03.05 19:59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오는 14일 위스키 어 고고
한국을 대표하는 록그룹 YB(사진)가 LA에서 클럽 공연을 연다.

윤도현이 이끄는 그룹 YB는 오는 14일 오후 8시 웨스트 할리우드에 위치한 위스키 어 고고 (Whisky A Go Go·8901 W Sunset Blvd)에서 소규모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위스키 어 고고는 짐 모리슨의 도어스를 비롯한 전설적 록그룹들이 두루 거쳐간 유명 클럽으로, 밴드들에겐 '꿈의 무대'로까지 불리는 공연장이다.

이번 공연은 윤도현의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유명 매니지먼트사와 손 잡고 본격적으로 미국 진출을 준비 중인 YB의 출사표와도 같은 무대다. YB측은 이번 무대에서 지난해 미국 시장을 겨냥해 발표했던 싱글 '담배 가게 아가씨'를 비롯, 오랜 시간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히트곡들을 두루 선보일 예정이다.

YB는 이번 LA 공연 직후,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음악 페스티벌 SXSW(사우스 바이 사우스 웨스트)로 직행, 전세계에서 모여든 음악계 관계자들과 팬들 앞에서 한국록의 진수를 선보이게 된다. 지난 2007년 한국 뮤지션 최초로 SXSW에 초청됐던 YB는 이후 2008년과 2014년에 이어 올해 네 번째로 오스틴 무대에 서게 됐다.

이번 공연의 티켓은 행사 당일 클럽 박스오피스에서 구입 가능하며 예매나 문의는 전화(213-500-3013)나 인터넷 웹사이트(www.whiskyagogo.com)를 통해 할 수 있다. 가격은 30달러다.

이경민 기자

[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