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아니면 놓치기 쉬운 유용한 정보와 볼거리가 가득한 이 웹사이트는 어디일까? 정답은 네이버도 아니고, 구글도 아닌 바로 코리아데일리 J블로그다.
J블로그의 유용한 정보들을 스마트폰으로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게 되었다. 코리아데일리 모바일 웹에 J블로그 서비스가 추가 된 것. 기존에 휴대폰으로 코리아데일리에 접속하면 뉴스, 연예, ASK미국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보다 많은 컨텐츠를 보길 원하는 유저들의 요청에 힘입어 J블로그 서비스가 추가 되었다.
모바일 J블로그는 관심글, 새글, 블로그 뉴스 메뉴로 구성되어 현재 네티즌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포스트, 실시간 업로드 되는 새 글, 블로거 기자들이 작성한 블로그 뉴스까지 모바일에 최적화한 화면으로 볼 수 있다.
특히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카톡으로 링크를 공유하여 친구들에게 내가 쓴 글이나 좋은 글을 손쉽게 보내줄 수 있다.
회원 로그인 후에는 모바일에서 간단히 댓글과 답글을 쓸 수 있다. 모바일 J블로그 서비스는 휴대폰에서 인터넷 창을 열고 코리아데일리(m.koreadaily.com) 모바일웹에 접속 후 'J블로그' 메뉴를 탭 하거나, m.blog.koreadaily.com 으로 접속하면 된다.
▶ASK미국에 모바일로 물어보기
'이게 무슨 벌레인가요?' '오르막길 주차 때 차 바퀴를 어느 방향으로 두어야 하나요?'
미국 생활을 하다보면 알 듯 모를 듯 헷갈리는 일들이 많다. 낯선 문화와 시스템 속에서 당황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대처하는 방법은? 바로 휴대폰을 꺼내 코리아데일리 'ASK미국' 서비스에 접속하는 것이다.
LA다운타운에 거주하는 강모씨는 최근 집에 자꾸 알 수 없는 벌레가 나와 어떻게 해야 할 지 고민하다가 휴대폰 카메라로 벌레 사진을 찍어, ASK미국 게시판에 업로드 하여 질문을 등록했다. 네티즌 수사대의 활동으로 벌레의 정체는 귀뚜라미로 밝혀졌고 퇴치법도 알게 됐다.
강씨는 이후 궁금한 점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할 때는 제일 먼저 ASK미국에 접속하고, 지인들에게도 ASK미국을 적극 추천하는 등 ASK미국 홍보가를 자처하며 활동한다.
이처럼 소소한 생활의 궁금증부터 이민비자, 상법, 노동법, 세금, 세무 등 전문적인 답변이 필요한 분야까지 도움이 필요하다면 바로 휴대폰을 통해 ASK미국에 접속하자.
ASK미국은 미국 생활에 필요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다양하게 포진되어 있어 상황별로 궁금한 사항이 생길 경우 질문을 하면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답변을 해 준다.
특히 모바일에 최적화된 UI로 보기 쉬울 뿐 아니라, 최근부터는 휴대폰에서 바로 사진을 첨부하고 질문도 등록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해졌다. 글로 표현하기 어려운 상황을 휴대폰으로 촬영하여 바로 질문에 올리면 보다 빠르고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모바일 ASK미국은 휴대폰에서 코리아데일리 접속 후 메뉴바에서 'ASK미국' 메뉴를 탭 하거나 휴대폰 인터넷 주소 창에 m.ask.koreadaily.com을 입력하면 바로 접속 할 수 있다.
미주중앙일보 코리아데일리닷컴은 다양한 서비스를 모바일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한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