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신규 이민자 안전한 정착 위한 개정 한글 안내서 온라인 발간

New York

2015.03.09 21:37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사기 대처법 등도 소개
이민서비스국(USCIS)이 신규 이민자의 미국 정착을 돕기 위한 한글판 안내서를 발간했다.

9일 이민서비스국은 웹사이트(www.uscis.gov/sites/default/files/files/nativedocuments/M-618_k.pdf)를 통해 '신규 이민자를 위한 안내서' 최신 개정판을 공개했다. 이 안내서는 한글을 포함한 14개의 다양한 언어로 제공된다.

총 78페이지에 달하는 안내서에서는 영주권자들이 미국에 정착하기 위해 알아야 할 각종 정보들이 담겨 있다.

영주권자로서의 권리와 의무부터 주택 구입 사회보장번호 취득 세금 납부 자녀 교육 건강보험 취업 시민권 취득 방법 등 미국 정착에 필요한 생활.법률 지식을 총체적으로 담고 있다.

이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각종 주요 기관과 단체에 관한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신규 이민자를 타깃으로 하는 사기 행위에 대처하는 예방법도 제공한다. 정부기관 웹사이트로 사칭해 신규 이민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수료를 거두는 사기 행위를 설명하고 특히 각 지역의 종교단체들을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이 밖에도 연방정부가 지정한 공휴일과 입법.사법.행정 시스템 등 미국 사회를 전반적으로 이해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상식들도 담겨 있다.

이조은 기자

[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