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홉랜드 와이너리] 포도국물 '꾹' 묻어날 것 같은 밤하늘

Los Angeles

2004.12.28 10:14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와인과 함께 보내는 포도원에서의 겨울밤

부드러운 산등성이에 둘러 쌓인 넓고 파란 하늘과 포도원은 매연으로 시커멓게 쌓인 마음속의 먼지를 툭툭 털게 해준다. 온갖 소음으로 잊고 있던 '정적'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곳도 바로 이곳이다. 칠흑같은 어두움도 있다. 네온사인으로 밤을 몰아내는 도시의 불빛 대신 밤하늘에 가득 쏟아질 것 같은 별빛을 보니 '반갑다'는 생각이 저절로 든다. 이렇게 수많은 별을 볼 줄 알았으면 별자리를 좀 공부해둘 걸 그랬다.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한다면 하룻길 여행이겠지만 LA 등 조금 먼 곳에서 찾아간다면 이곳에서 하룻밤을 보내자. 추천할 만한 곳은 '펫저 포도원'(Fetzer Vineyards)이 운영하는 '펫저 인'(Felzer Inn). 차가운 날씨지만 포도원을 내려다보는 재미가 창문을 내내 열어놓게 만든다.

아침 일찍 일어나면 안개가 낀 길을 아침산책 삼아 걸어보자. '아 맑은 공기 맛이 이런 거구나' 당장 느낄 수 있다.

이곳에 머문다면 꼭 둘러봐야 할 곳이 있다. 포도원 안에 또 하나의 작은 정원 '밸리 옥스 가든'(Valley Oaks Garden)이다. 농약을 쓰지 않고 유기농법으로 재배하기 때문인지 과일과 화초들의 모양이 그다지 이쁘지는 않지만 무척 건강해 보인다. 영국여왕 엘리자베스 2세로부터 그 솜씨를 인정받은 정원사(케이트 프레이)의 세심한 손길이 구석구석 느껴진다.

햇살이 따뜻한 낮에는 펫저 뿐만 아니라 인근 포도밭도 둘러보고 이곳에서 생산되는 포도주 맛을 시음해보자. 이곳에서 생산되는 와인의 대부분은 유기재배 포도(Organic Grown Grapes)를 사용한 일명 '오르개닉 와인'. 그래서인지 포도주 맛이 더 신선한 것 같다.

시간이 남는다면 홉랜드에서 45분 정도 떨어진 레드우드를 찾아가 고개가 아프도록 키가 큰 나무들을 쳐다보고 주변 자연도 감상해 보자.



◈여행정보

▲포도원: 홉랜드에는 펫저 포도원을 포함해 모두 8군데의 포도원 및 포도주 저장실이 있다. Brutocao Cellar McNab Ridge Winery Milano Family Winery McDowell Valley Vineyards Jepson Vineyards Domain Saint Gregory Jeriko Estate 등이다. 포도주 생산 역사는 30년 안팎으로 짧지만 가주 최고의 포도주 생산지로 수상된 포도원들이 많아 자부심을 갖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홉랜드상공회의소 웹사이트(www.hoplandchamber.com)를 참조하면 된다.

▲솔라리빙센터(Solar Living Center.13771 South Highway101 707-744-2017)

12에이커의 넓은 땅에서 순수하게 태양과 바람을 이용해 나무를 키우고 에너지를 사용하는 이곳은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게 해준다. 진흙과 짚을 이용해 지은 건물 벽과 방 안에 가득 쌓아놓은 배터리를 보면 에너지의 실체를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무료 가이드 투어(금~일요일 오전11시~오후3시)와 개인이 직접 돌아볼 수 있는 코스가 있다. 30분동안 가이드와 함께 다니면 자연과 에너지에 대한 지식을 넓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오픈시간은 월~금요일 오전10시~오후6시 일요일 오전10시~오후5시까지.

▲숙소

*펫저 인: 13601 Old River Road Hopland (800)846-8637 또는 www.fetzer.com.

방문객이 항상 넘치는 곳인 만큼 일찍 예약해야 한다. 와인 시음방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오픈한다.

펫저 포도원은 호텔 게스트에게 밸리옥스 가든에서 허브 꽃잎 등과 함께 갖는 와인 테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일반 방문객은 일인당 6달러. 가든과 포도주 제작과정 등을 둘러보는 1시간30분짜리 투어도 있다. 일인당 5달러.

*홉랜드 인: 13401 S. Highway 101 Hopland (707)744-1890 또는 www.hoplandinn.com

역사적인 건물양식이 돋보인다. 레스토랑의 분위기는 조용하고 음식도 깔끔하다. 여름과 가을철에는 여행 스케줄 8주 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다.

*셀던 크리크(Sheldon Creek): 문의 (707)468-4000

홉랜드 인근의 캠핑장이지만 6개 텐트 사이트만 있어 출발하기 전 전화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화장실 피크닉 테이블 바베큐 그릴 시설이 설치돼 있다.

▲이벤트: 문의:멘도시노 카운티 여행자 정보센터 (866)466-3636

*2005년 1월21일-30일 'Crab & Wine Days'

멘도시노카운티가 올해로 6회째 진행하는 이 축제는 일주일동안 최고의 게요리 대회 포도주 양조주(Winemaker) 함께 하는 와인 테스트 로컬 아티스트 전시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노요 하버(Noyo Harbor) 인근에서 진행된다.

*2월13-14일 '발렌타인스 데이 스페셜'홉랜드 지역의 각 포도원마다 부부 또는 연인들을 위한 스페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글.사진=장연화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